2월 9일 음악이 있는 곳에는 보다 나은, 보다 발전된 세상을 위해서 개척자로서의 삶을 살다간 컬럼비아 호 우주인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을 위로하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컬럼비아호 우주인들의 업적을 기리면서 머라이어 캐리 (Maria Carey) 의 히어로 (Hero) 전해드리고 미 해군 군의관으로 첫 우주 비행에 나섰다가 희생된 여성 우주인 로럴 클라크씨가 참사 전날인 지난달 31일 가족들에게 마지막으로 보냈던 이메일 내용을 낭독해 드립니다.

지난 86년에는 발사 73초만에 폭발한 챌린저 호 참사를 추모하기 위해서 발표된 ‘Challenge, Mission Continues’, 즉 챌린저 호, 임무는 계속되다라는 추보 앨범 중에서 존 덴버 (John Denver) 의 플라잉 포 미 (Flying for Me) 전해드립니다.

나치 독일의 유대인 대학살 생존자의 아들이자 첫 이스라엘 출신 우주인으로 이스라엘 인들에게는 상징적인 영웅이 였던 일란 라몬 대령을 추모하고 이스라엘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의미에서 이스라엘 노래, 테오도르 비켈 (Theodore Bikel) 의 도나 도나 (Dona Dona) 전해드립니다.

또한 이민호의 음악천국에서는 첫 번째 싱글 앨범의 제목을 ‘We Are All Made of Stars’라고 지었을 정도로 우주 탐사에 관심이 많은 가수로 알려진 모비 (Moby)에 관한 시간으로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