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size=2 color= #0000FF>

뉴욕 타임스 신문은, 부쉬 대통령이 이라크측에게 무장 해제에 이제 단지 수주일밖에 남지않았다고 경고했으며, 8개 유럽 국가 지도자들이 미국 입장을 지지한데 이어 더 많은 국가들이 군사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미국 관계관들이 말한 것으로 보도하고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 기사와 아울러 미국이 유엔에 이라크 실험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지도 모른다고 보도하고있습니다.

미국의 첩보 위성들이, 북한에서 핵 연료봉들을 저장소로부터 옮기고있는지도 모르는 트럭들을 포착했다는 기사가 뉴욕 타임스 신문에 실려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이 내용을 일면 기사로 크게 다루고, 이는 북한이 적어도 6개의 핵 폭탄을 제조하려 준비하고있는 것이라는 우려를 부쉬 행정부내에 촉발시켰다고 미국 관계관들이 말한 것으로 보도하고있습니다.

정보 분석가들은 1월내내 북한 영변 핵 단지에서 몇대의 트럭들이 연료봉 저장 수조가 있는 건물로 다가가는등 집중적인 활동이 벌어지고있음을 목격해왔습니다.

첩보 위성으로는 이 트럭들에 무엇이 실리고있었는지 정확하게 볼수가 없었으나, 분석가들은 연료봉들을 미국 정보 요원들의 시야가 미치지않는 다른 곳으로 옮기든가 아니면 무기급 플루토늄을 추출할수있는 수마일 떨어진 핵 재처리 시설로 옮기고 있는 것으로 결론내렸습니다.

뉴욕 타임스 신문은, 이 트럭 활동에 관해 백악관은 아직 공개적으로 아무런 언급도하지않고 있다고 보도하고, 이는 이 주제에 관한 의문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size=2 color= #0000FF>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오늘 미국 경제가 더욱 허약해졌다는 내용을 머릿 기사로 다루고있습니다.

이 신문은, 일자리 전망과 전쟁 가능성을 우려한 소비자들이 지출을 억제하고있고 기업의 투자가 여전히 부진한 가운데, 작년 4/4 분기의 미국 경제 성장률이 급격히 떨어졌다고 보도하고있습니다.

국내 총생산고가 인플레를 감안해 연율로 단지 0.7% 성장했으며, 이는 2001년 3월에 시작된 경기 후퇴중 국내 총생산고가 3분기 연속 하락한 이래 가장 낮은 성장율이었다고 이 기사는 말하고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이 머릿기사와 함께, 이라크에서 전쟁에 벌어지리라는 두려움이 증폭되는등 세계적인 불안이 유럽 단일 통화, 유러화의 대 달라 환율을 급격히 상승시켰으며, 이는 지정학적인 불안 상황에선 투자가들이 미국 달라화에 피신처를 모색하던 오랜 양상을 뒤엎는 것이라는 기사를 보도하고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세계란에서, 이 정보가, 북한이 지난 해 10월 비밀 핵 무기 계획 추진을 시인함으로써 촉발된 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는 지도 모른다는 최신 징후라고 보도하고있습니다.

미국의 첩보 위성들이, 북한에서 핵 연료봉들을 저장소로부터 옮기고있는지도 모르는 트럭들을 포착했다는 기사가 워싱턴 포스트 신문에 실려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size=2 color= #0000FF>

로스 앤젤리스 타임스 신문은, 부쉬 대통령이 30일 처음으로 사담 훗세인의 망명을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그와 사우디 아라비아 외무 장관간의 워싱턴 회담이 훗세인에게 망명처를 제공하기위한 신빙성있는 노력이 현재 진행중이라는 무성한 추측을 낳고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역사적인 남,북한 정상 회담을 성사시키기위한 뒷거래 의혹에 관한 기사가 로스 앤젤리스 타임스 신문에 실려있습니다.

로스 앤젤리스 타임스 신문은 세계란에서, 북한 김정일 국방 위원장이 남한 김대중 대통령과의 역사적인 평양 남,북한 정상 회담을 받아들이도록 만들기위해 상당액의 뇌물이 건네졌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남한 정부 감사원에 의해 밝혀졌다고 보도하고있습니다.

이같은 증거가 드러남으로써, 2000년 6월의 남,북 정상 회담후 노벨 평화상을 획득한 김대중 대통령의 업적이 훼손될 위협에 처했으며, 남,북한 관계가 후퇴될 수도 있다고 이 신문은 말하고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size=2 color= #0000FF>

시카고 트리뷴 신문의 웹 사이트는, 유엔의 두 최고위 무기 사찰관이, 현재 사찰 활동을 방해하고있는 주요 걸림돌들을 이라크측이 제거할 경우에만 새로운 바그다드 방문 초청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한 것을 머릿 기사로 보도하고있습니다.



휴스톤 크로니클:size=2 color= #0000FF>

휴스턴 크로니클 신문의 웹 사이트는 미국 연방 환경청이 “보몬트 포트 아더”공장 단지 주위의 거리들에서 비밀리에 공해도를 조사해오고있다는 내용을 머릿 기사로 보도하고있습니다.

미국의 첩보 위성들이, 북한에서 핵 연료봉들을 저장소로부터 옮기고있는지도 모르는 트럭들을 포착했다는 기사가 휴스턴 크로니클 신문 웹판에 실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