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카고 (CHICAGO)" 가 19일밤 헐리우드에서 실시된 골든 글로브(Golden Globe) 시상식에서 최우수 음악, 코메디 영화상으로 뽑혔습니다. 또 배우 리처드 기어(Richard Gere) 와 르니 젤웨거(Renee Zellweger)는 1920년대 재즈 시대의 살인 사건을 다룬 이 영화에서 주연상을 받았습니다.

리처드 기어는 이 영화에서 탭 댄스를 하는 변호사로 등장했습니다. 이 영화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바탕이 됐습니다. 리처드 기어는 이 영화에 출연하기조차도 꺼려했었다며 골든 글로브상을 받게된데 놀라움을 표시했습니다.

영화 "The Hours" 는 최우수 극영화로 선정됐으며 이 영화에 출연한 니콜 키드만(Nicole Kidman)은 최우수 극영화 주연 여우상을 받았습니다. 키드만은 이 영화에서 작가인 버지니아 울프(Virginia Woolf)역을 맡았습니다.

또 영화 "About Schmidt"에서 외로운 은퇴자로 분한 잭 니콜슨(Jack Nicholson) 은 최우수 극영화 남우 주연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메릴 스트립(Meryl Streep)과 크리스 쿠퍼(Chris Cooper)는 각각 최우수 조연 여우, 조연 남우 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날 최우수 감독으로는 19세기 뉴욕의 이민 사회의 갈등을 그린 "뉴욕의 갱들 (Gangs of New York)"을 감독한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가 선정됐습니다. 스콜세지 감독은 이 영화가 자신의 오랜 꿈을 만족시켜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최우수 외국영화상은 스페인의 극영화 "Talk to Her"가 차지했습니다.

골든 글로브 상은 헐리우드의 외국 언론 협회에 의해 선정되며 흔히 3월에 실시되는 오스카상의 전주곡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NEB/MOS/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