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음악계를 결산하면서 지난주 미국에서 열린 빌보드 상 시상식 수상곡들과 가수들을 중심으로 올해 최고의 히트곡들로 정리해 드립니다.

라스베가스 MGM그랜드에서 열린 빌보드 상 시상식에서 아산티는 최고 알앤비(R&B)힙합 가수, 여자 알앤비 힙합 가수, 최고 알앤비 싱글 앨범 등 무려 8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산티는 올해초 첫 싱글 풀리쉬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솔로 가수로 데뷔해 "Happy"와 "Baby"등 수많은 히트곡을 기록했고 드디어 올해 최고의 가수로 자리잡았습니다. 아산티의 "Foolish"전해드립니다.

그밖에 주목을 끈 가수들로 넬리는 아산티의 8개 부문 수상에 이어서 최고 남자 가수상, 최고 알앤비 남자 가수상, 최고 랩 음악등 6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올해 최고의 일렉스토닉 앨범 상과 가수상을 수상한 모비의 노래 중에서 노다웃의 그웬 스테파니와 함께 부른 "South Side" 전해드립니다.

마이클 잭슨의 앨범 "Driller" 발매 20주년을 기념해 마이클 잭슨은 이날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8 마일의 주인공 에미넘도 역시 최고 알앤비 힙합등 2개 상을 받았습니다. 에미넘의 "Without Me" 는 특히 인터넷 포털 야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악 사이트 런취 (Launch) 에서 올해 인터넷 상 최다 다운로드 회수를 기록 곡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