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미년 새해 처음 보내드리는 음악이 있는 곳에는 빌보드 지에서 발표한 2002년 미국 음악계 결산을 중심으로 전해드립니다.

빌보드가 꼽은 지난해 미국 라디오 전파를 가장 많이 탄 곡으로 니켈백 (Nickelback)의 "How You Remind Me” 가 올라있습니다.이 곡은 지난 한해 자그만지 421,777번이나 방송됐습니다. 이밖에도 Puddle of Mudd의곡 "Blurry"가 411,487번 Linkin Park의 "In the End"가 393,409번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최고의 공연 수입을 올린 가수들로는 알앤비 부문의 알리샤 키스가 89번의 공연에서 총 천 오백만 달러 정도의 수익을 올렸습니다.컨츄리 부문에서는 케니 센즈니, 그리고 라틴 팝 부문에서는 루이스 미구엘이 각각 최고의 공연 수익을 올린 가수들로 꼽혔습니다. 락부분에서는 폴 메카트니가 총 58번 공연에서 자그마치 1억 2천 6백만 달러, 한국 돈으로 1조 5천억원 정도의 수익을 거두어 들였다고 합니다.

빌보드 마련한 투표에서는 참가자들중 75퍼센트가 올해 알앤비 힙합 부문 최고의 앨범으로 마이클 잭슨의 "Invincible"을 선택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문화 연예계를 강타했던 에미넘의 The Eminem Show가 단지 6퍼센트를 차지해 1위와 2위의 차가 69퍼센트나 되는 것을 보면 마이클잭슨의 앨범이 얼마나 많은 인기를 얻었는지 짐작해 볼수 있습니다.

이민호의 음악천국에서는 새해를 맞아 새해 결심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흥겨운 분위기의 댄스 음악 Sarina Paris의 "Look at Us"와 GiGi D'Agostino의 "I'll Fly With You"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