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이자 좌파경향의 멕시코 여류 예술가, 프리다 칼로의 삶과 예술세계를 담은 영화 프리다(Frida)가 개봉됐습니다.이 영화의 프로듀서이자 여주인공 프리다 역의 셀마 헤이약씨는 역시 멕시코 출신으로 지금까지 세번째로 프리다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프리다에는 남편, 디에고 리베라 역의 알프레도 몰리나외에도 제프리 러시, 안토니오 반데라스, 애술리 주드, 에드워드 노튼등 유명 배우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3인조 여성그룹 데스티니스 차일드의 켈리 롤랜드가 첫 솔로 앨범 " Simply Deep"을 발표하면서 솔로 여가수로서 독립에 성공했습니다. 이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넬리와 함께 부른 "Dilemma"는 현재 빌보드 챠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룹 출신으로 솔로로 데뷰한 남성가수로는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전 남자친구로 유명세를 떨쳤던 그룹 앤씽크 출신의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있습니다.데뷰 앨범에 수록된 곡, "Just I Love You"는 켈리 롤랜드와 넬리의 딜레마에 이어 지난주 영국챠트 솔로 부문 2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랭크 시나트라는 지난 98년 세상을 뜨기까지 반세기 영화배우로서 그리고 가수로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예술인입니다. 미국 의회로부터 미국의회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던 프랭크 시나트라의 자전적인 삶을 담고 있는 곡, My Way를 가사내용과 함께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