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size=2 color= #0000FF>

미국 증권 감독 위원회의 새 회계 위원장으로 윌리엄 웹스터를 선임한 소식과 하비 피트 증권감독위원장이 3건의 혐의 사실에 대한 조사가 시작됐다는 기사가 머릿 기사로 실렸습니다.

이 신문 좌측 상단에는 얼마전 있었던 모스크바 극장 인질 사건 해결을 위한 진압 작전이 냉철한 계산과 함께 인명손실에 대한 우려 그리고 인질사태 해결을 위한 다른 선택 방안이 남지 않았다는 우려 속에서 강행 됐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이 신문 1면 상단 중앙에는 지난달 워싱톤지역에서 발생한 연쇄 저격 살해 사건의 용의자 죤 무하마드와 리 말보가 알라바마 주에서 한 여인을 살해한 이틀뒤, 루지애나주의 바톤 루즈로 이동해 한 한국계 여성 점원을 저격 살해했으며, 루지애나 주당국은 이들을 기소 했다는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그리고 일면 중앙 왼족 아래는 테러조직 알-카에다가 번잡한 도시인 카라치를 새로운 근거로 삼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이 신문에는 또 리차드 게파트 민주당 하원 원내총무가 이번 중간 선거에서 자신의 재선이외에도 한꺼번에 여러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게파트 의원은 2004년 대선 출마와 함께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을 하원 다수당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꺼번에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신문 1면 하단에는 아리엘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극우 주의인사를 국방장관에 임명했다는 소식이 실렸습니다.



워싱턴 포스트:size=2 color= #0000FF>

워싱톤 지역 연쇄 저격 살해 사건 용의자들이, 탄도 증거에 따라 지난 9월의 루이지애나에서의 저격사건에 대해 루이지애나에서 기소됐다는 얘기가 머릿기사로 실렸습니다.

그리고 연쇄 저격 사건의 공포가 사라진 워싱턴 에서는 어제 핼로윈 데이를 맞아 어린이들이 즐겁게 변장을 하고 뛰노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크게 싣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면 좌상단에 파산한 전 엔론사 재무 책임자 앤드루 패스토우가 사기등의 혐의로 기소됐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일면 중단에는 다음주로 다가온 미국의 중간 선거 관련 기사들이 실렸 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우선 경쟁이 치열해진 결과로 저조할 것으로 예상됐던 중간 선거 투표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는 기사와 매릴랜드주 공화당 하원 의원인 콘스탄스 모렐라씨의 경우 당차원을 넘어서는 선거 운동을 하고 있다는 얘기가 실렸습니다.

유명 소설인 해리 포터와 작가인 제이 케이 롤링즈의 이름을 도용한 해리 포터 씨리즈 제5권, 제6권, 제7권이 중국어로 해적 출간됐다는 얘기가 실렸습니다.

그리고 일면 하단에는 하비 핏트 증권감독위원장이 자신이 추천한 임원의 경력을 속인사실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다는 기사와 미국의 주교및 바티칸의 고위 관리로 구성된 위원회가 사제들의 어린이 성희롱 사건에 대한 처벌 시효를 인정함으로써 이에 대한 규제를 완화했다는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size=2 color= #0000FF>

하비 핏트 미 증권 감독위원회 위원장이 거센 사임 압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조사가 개시됐다는 얘기가 머릿 기사로 실렸습니다.

일면 상단 중앙에는 이탈리아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의 구조 작업이 벌어지고 있는 사진이 크게 실렸으며 좌 상단에는 실업상황에처한 여러 전문가들이 곤경을 겪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또 한 판사가 해군의 음향 탐지기의 사용을 금하는 판결을 내림으로써 고래를 보호하려는 환경보호론자들에게 승리를 안겨주었다는 얘기가 실렸습니다.

또 이번 중간 선거에서 지난 8년간 전국적으로 주지사 직에서 우세를 보여온 공화당이 그 우세를 잃게 될 것으로 보인다는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그레이 데이비스 캘리포니아주 주지사와 도전자 사이몬스 2세가 선거를 닷새 남겨놓고 유권자들의 표모으기에 부심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데이비스 주지사는 투표율 높이기에 전력을 경주하고 있다는 소식이 실렸습니다.

그리고 일면 하단에는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극우파인 샤울 모파즈를 국방장관에 임명함으로써 노동당이 물러난 연정에서 극우파 지향의 정부 색채를 드러내고 있다는 기사와 이라크는 충성스러운 군부에 의지해서 미국의 공격 위협에 버티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휴스턴 크로니컬지:size=2 color= #0000FF>

파산한 미국의 거대 에너지 거래기업인 엔론사의 전 재무책임자 앤드루 패스토우가 87가지 혐의로 기소됐다는 소식이 머릿 기사로 실려 있습니다.

이 신문에는 또 멕시코 인들의 연중 행사로 죽은자들의 날을 경축하고 있다는 기사와, 텍사스주 주지사 후보 페리씨와 산체즈씨가 마지막 선거 유세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NASA의 비상 구출 작전 계획이 취소될 위기에 처해 있다는 소식과 마약 단속 계획이 실패로 돌아간 뒤에 인권협회가 인종 차별을 주장하고 있다는 시사가 실렸습니다.



시카고 트리뷴지:size=2 color= #0000FF>

비판자론자들은 부쉬 대통령이 이라크와의 전쟁의 비용을 간과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는 기사를 머릿기사로 싣고 있습니다. 이 신문에는 또 일리노이 주의회의 민주당은 이번 중간 선거에 높은 기대를 걸고 있다는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연방 검찰이 한 보험중개사의 사주인 마이클 시갈이 자신의 회사를 약탈한 혐의를 두고 있다는 기사와 베네주엘라의 반군 장교들이 이제는 영웅으로 대접받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