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 아난 유엔 사무 총장은 중국에 대해, 에이즈를 예방하기 원한다면 “조금도 허비할 시간이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

코피 아난 유엔 사무 총장은, 후천성 면역 결핍증, 에이즈와 에이즈를 발병시키는 바이러스인 HIV가 제기하는 위협에 초점을 맞춘 가운데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아난 사무총장은 "오늘날 중국은 에이즈 전염병이 폭발적으로 만연할 벼랑 끝에 서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HIV 바이러스는 이 나라 곳곳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에이즈는 움직이는 표적이 됐으며, 걷잡을수없이 급속히 번질 위험에 처해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은, 중국 정부가 이 살인적인 질병을 퇴치하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나서지않는 한, 향후 10년내 천만명 이상의 중국인들이 감염될수도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아난 사무 총장은, 중국의 경우, HIV 바이러스는 지금까지 주로, 불법 마약을 주사하기위해서 감염된 주사 바늘을 공동으로 사용하든가, 지방들에서 전적으로 잘못 관리된 헌혈 체계를 통해 확산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성적 접촉을 통해 질병에 걸리는 경우가 더 많이 늘어나고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최근까지만 해도 에이즈 문제가 없다고 부인했었습니다. 아난 사무 총장은 바로 이러한 생각이 대단히 잘못된 것이었다고 말합니다.

"에이즈에 관해 공공연하게 말하는 것이, 이 질병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입니다. 침묵은 바로 죽음입니다. 사람들이, 수치심없이 검사를 받을수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감염이 됐으면 치료를 받게 될 것이고, 발병이 됐다하더라도 차별을 받지않고 안전하게 살수있는 것입니다."

중국 관리들은 최근에 와서야 중국의 에이즈 감염자 수에 관해 보다 현실적인 통계 수치를 내놓기 시작했으며, 보건과 계몽 활동에 더 많은 돈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에이즈 예방 운동가들과 전문가들은, 이러한 조그마한 조치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중국 정부에 대해 에이츠 퇴치전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코피 아난 유엔 사무 총장은, 다른 나라들에서의 경험으로 볼때, 계몽 사업이 에이즈 감염을 피할수있는 방법을 가르쳐 이 전염병의 확산을 둔화시키고있다고 지적하고, 따라서 중국의 현 양상은 그렇게 암울하기만 한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