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동남부 지역에서 다국적군 수 백명은 알-카에다 및 탈레반의 은신처를 찾기 위한 수색 활동을 계속 펼치고 있습니다.

영국 주도의 독수리 작전은 탈레반 및 알-카에다 전사들의 상당한 세력이 숨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 파크티아 지역에서 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미군 대변인은 미군 전투기들이 17일 북쪽 코스트 지역에서 회교 과격 분자들로 의심되는 10명 정도를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변인은 결혼식 파티가 열리고 있는 마을 인근에 미군 전투기들이 공습을 가했다는 아프간 이슬라믹 통신에 의한 앞서의 보도를 일축했습니다.

한편, 파키스탄 경찰은 미국의 무인 정찰기 한대가 그 나라 서남부 지역에서 일상적인 정찰 활동을 하던 중 추락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정찰기의 추락 원인은 현재 조사 중에 있으며 적대적인 발포가 있었다는 시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미국 관계관들은 이 추락 사고에 대해 즉각적인 논평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정찰기는 아프가니스탄과의 접경 지역에서 동쪽으로 약 300킬로미터쯤 떨어진 곳으로 미군 병력이 사용하는 자코바바드의 한 군 기지에서 이륙했었습니다.

미군이 아프가니스탄에서 대 테러 전을 전개하면서 무인 정찰기를 사용한 이후 지금까지, 여러 대의 무인 정찰기들이 추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