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출된 우고 챠베스 전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지지하는 군인들이 지난 12일 출범한 새 정부에 반기를 들고 있다고, 베네수엘라 군부 소식통들이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들은, 수도 카라카스에서 서쪽으로 80킬로미터 떨어진 마라카이 시에 있는 군인들이 페드로 카르모나 신임 대통령의 과도 정부 인정을 거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챠베스 전 대통령은 군 당국에 구금돼 있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습니다. 챠베스 전 대통령 측근들은 군부의 발표와는 달리 챠베스 대통령은 사임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챠베스 전 대통령이 카라카스 밖으로 끌려갔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챠베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축출된 챠베스 대통령이 사임한 증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하면서, 수도 카라카스에서 대통령 궁을 향해 가두 시위를 벌였습니다.

경찰은 시위대를 해산하기 위해 최루탄을 발사했고 총격전이 벌어지는 소리도 보고됐습니다.

베네수엘라 관리들은 페드로 카르모나 과도정부 대통령이 대통령 궁에 머물지 않고 카라카스에 있는 군 부대 내에 머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챠베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지난 12일 새 정부가 출범하기 전에 챠베스 전 대통령이 스스로 사임했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2일 취임한 새 과도 정부의 페드로 카르모나 대통령은 챠베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장악하고 있는 의회와 대법원을 해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