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도시들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침공을 촉발시킨 팔레스타인의 유월절 자살폭탄 공격을 계획한 용의자를 포함한 팔레스타인 과격 단체 간부들을 살해했습니다.

요르단강 서안 북부지역에서 활동해온 팔레스타인 과격단체 무장조직인 하마스의 지도자로 유월절 폭탄공격을 사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콰시 이드완등 여섯 명의 과격단체 간부들이 요르단강 서안 투바에 있는 한 주택에 대한 이스라엘군 헬리콥터들과 탱크들의 폭파 작전으로 살해됐습니다.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과격분자들간의 전투는 5일 나블루스와 예닌에서도 계속됐으며 적어도 20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이 살해됐다고 팔레스타인 소식통들이 전했습니다. 라말라에서는 이스라엘군 병력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야세르 아베드 랍보 공보장관 자택을 급습해 수색했습니다.

그 밖에 나블루스에서는 알-아크사 순교자 여단의 한 간부가 자신의 허리에 두른 폭탄이 터져 사망했습니다. 헤브론에서는 이스라엘군 전투 헬리콥터들이 이슬람 지하드 소속 과격분자 용의자의 자동차를 공격했으나 용의자는 무사히 탈출하고 적어도 다섯 명의 행인들이 부상했습니다.

베들레헴의 성탄 교회안에서는 2일부터 이스라엘군 병력에 의해 포위돼 있는 가운데 팔레스타인 무장대원들의 농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베들레헴을 비롯해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과격분자 소탕작전을 위해 진입해 있는 다른 도시들에 취재기자들이 들어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