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도널드 럼스펠드 국방장관은 국제 원조 제공 국가들에게, 아프가니스탄 국군을 훈련시킬 자금을 제공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아프가니스탄의 안정을 확보해 미군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프간 국군을 훈련시키는데, 다른 나라들도 자금을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는 28일, 아프가니스탄의 통합 및 민주화를 추구하는 아프간 과도 정부를 지지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그러나, 이 결의안은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과도 정부 수반이 요청한 수도 카불 외곽으로의 평화 유지 작전 확대에 관해서는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파키스탄 신문들은 동부 펀잡 지방에서 알-카에다 은신처로 의심되는 장소들에 대한 일련의 기습 작전에 미국인들이 파키스탄 보안군에 합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들은 라호르와 물탄, 훼이잘라바드 등에서 지난 27일 시작된 일련의 기습작전에서 두 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했으며, 대부분 아랍계인 약 40명의 외국인들이 체포됐다고 전했습니다.

파키스탄의 한 관리는 이번 작전을 테러 분자들을 단속하기 위한 정부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슬라마바드 주재 미국 대사관은 미국인들이 관련됐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아무런 논평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