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포스트:size=2 color= #0000FF>

동계 올림픽 여자 피겨 스케이팅 최종전 결과, 파키스탄에서 납치된 미국 기자 피살설, 부쉬 미국 대통령의 중국 방문 동정등을 싣고 있습니다. 올림픽 기사는 미국의 사라 휴즈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하고 기대를 모았던 미쉘 콴 양은 동메달로 밀려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기쁨에 넘치는 16세 휴즈 양의 모습이 사진으로 실려있습니다. 또 월스트리트 저널의 대니엘 폴 기자가 살해됐다고 그의 소속 신문사와 미국, 파키스탄 양국 관리들이 말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부쉬 미국 대통령이 생방송 텔레비전으로 중계된 가운데 중국의 명문인 칭따오 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연설하면서 중국은 역사적인 개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미국의 자유, 신앙, 가정에 대한 가치를 끌어들이라고 종용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부쉬 대통령의 멧세지는 서구식 민주주의는가 혼란을 야기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중국 지도층에게는 조심스런 어조로된 도전이라고 이 기사는 분석했습니다.

워싱턴 타임즈:size=2 color= #0000FF>

워싱턴 디씨의 지하철 운전사가, 정지 명령을 무시한채 Li J. Yu라는 여성을 문에 매단채 계속 운행을 했다는 말썽을 1면 맨 머리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지난 1월 9일, Yu라는 여성은 지하철 열차를 타다 몸이 문에 끼었다가 떨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아직까지 병원에 입원중인데, 조사결과 운전사가 신호를 무시해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피해자의 성이 유 인데 한국 인인지 중국인인지 확실치 않습니다. 참고로 이 여성이 사고를 당한 지역은 차이나 타운이 있는 곳입니다. 워싱턴 타임스의 또 하나 주목을 끄는 기사는 미국이 핵 무기 사용에 관한 약속을 포기하다라는 제목의 기사입니다. 미 국무부의 죤 볼튼 군축 담당 차관은, 한 인터뷰에서 미국이 핵무기를 사용할 기회를 찾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미국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나라에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는 내용입니다. 이 기사는 그같은 발언이 미국은비 핵 국가에게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24년간 계속된 약속에 더 이상 얽매이지 않겠다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size=2 color= #0000FF>

휴즈, 경쟁자 3명을 뛰어넘어 금메달을 차지하다라는 제목으로 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소식을 1면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지난 20일 파키스탄 관리들에게 보내진 한 비데오 테이프에서 다니엘 펄 기자가 살해된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들이 말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파키스탄 관리들은 이 그 테이프 화면이 사실인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고 이 기사는 전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뉴욕 타임스는 이스라엘 의 샤론 총리가 완충 지대를 설치할 계획이라는 내용, 여성들은40세가 되면 유방암 검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한 미국 보건 후생성의 새로운 건강 관리 권장안의 내용등을 1면에 싣고 있습니다. 부쉬 대통령이 중국에서 종교의 자유를 촉구했다는 제목의 기사도 실려있습니다.

뉴욕 타임스의 지방 소식란에는 뉴저지주 출신 로버트 토리첼리 상원의원이 한국인 기업가를 위해 로비 를 벌였다는 것이 메모에서 밝혀졌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토리첼리 의원이 1999년 한국 정부 지도자들과 회담할때, 미화 15억 달라 상당의 대형 정부 소유 보험회사를 한국 정부로부터 매입하려는 뉴저지의 한인 사업가 데이비드 장을 위한 로비 활동을 벌였음이 메모에서 밝혀졌다고 전했습니다. 토리첼리 의원은 자신에게 선거 자금을 대준 데이비드 장과 자신과의 관계에 대해 부정을 했지만, 99년 김 종필 총리, 강 봉균 재무장관등과의 회담때 손으로 쓴 메모지에서, 그는 데이비드 장의 요구를 특별히 거론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 기사는 전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펄 기자 사망이 확인됐다는 기사도 1면에 싣고 있는데, 기자 사진과 그의 부인 마리안의 사진도 함께 겯들이고 있습니다. 부인은 첫 아이를 임신한 몸이라는 설명이 붙어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size=2 color= #0000FF>

미국의 휴즈가 세계를 놀라게 했다는 제목으로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소식을 1면 맨 머릿 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시상대에 선 수상자 세명의 사진을 싣고 16세의 싸라 양이 완벽한 퍼포먼스를 펼쳐 금메달을 차지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소식에서는 러시아와 한국이 보이코트 위협을 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여러 신문의 스포스란에도 실려있는 내용입니다.

월스트릿 저널:size=2 color= #0000FF>

이 신문사 기자였던 다니엘 펄 기자가 사망했다는 기사를 1면에서 싣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한달전 납치된38세의 펄 기자가 살아있기를 바라는 희망이 사라졌다고 전하고, 그의 살해는 야만적인 행위이며, 납치범들이 주장하는 신앙적 주장들이 모두 가짜임을 들어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size=2 color= #0000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