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동계 올림픽 대회가 8일 저녁, 미국 서부 유타주 솔트 레이크 시티에서 개막됩니다. 전 세계 각국 선수들이, 다양한 겨울철 스포츠 종목에서 경쟁을 벌이기 위해, 솔트 레이크 시티에 모였습니다. 제 19회 동계 올림픽은, 작년 9월 11일 테러 공격 이후, 선수들과 임직원, 그밖의 관중들을 테러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비밀 경호 대원과 무장 군 병력등이 동원된, 삼엄한 보안 조치 속에 펼쳐지게 됩니다.

미국의 조지 부시 대통령은, 라이스-이클스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8일 펼쳐질 개막식에 참석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시 대통령과 전 세계 수백만명의 텔레비전 시청자들은, 9-11 테러 공격 이후 붕괴된 뉴욕 세계 무역 센터 건물 잔해 속에서 발견된, 다 해진 성조기가 스타디움으로 운반돼, 개막식에서 게양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될 것입니다.

한편, 이번 동계 올림픽에서 가장 논란을 불러 일으킨 쟁점의 하나는, 선수들의 강장제 복용입니다. 여러 선수들은, 이미 검사에서 이에 대한 양성을 보인뒤, 출전을 금지당했습니다. 이번 동계 올림픽에서는, 남녀 피겨 스케이팅과 스키, 슬레딩, 아이스 하키, 스피드 스케이팅, 스노우보딩, 그리고 컬링등이 포함된 여러 종목의 경기가 펼쳐 집니다.

2002 동계 올림픽은, 오는 24일 폐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