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제약회사 연구진들은 일반적으로 감기라고 불리우는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 증상을 치료 하는데 효과적인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 했습니다.

감기는 [바이러스]가 공기를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염 되므로서 호흡기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감기 환자의 절반은, [파코나 ]계열에 속하는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한 환자 입니다. [파코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목이 아프고 콧물이 나오며 기침과 재채기와 함께 호흡이 힘들어 집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폐와 귀에도 침투하며 심한 경우에는 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발전 됩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매년 미국에서 1억명 가량의 감기 환자가 발생 하며, 이로 인해 5천 백만명이 의사를 찾고 있다고 말합니다. [피코나]바이러스로 인한 감기를 치료하기 위한 효과적인 치료제는 아직 개발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미국 펜실배니아주 [바이로 파마]사 연구진들은 최근 감기 치료에 효과가 있는 [플라코나릴]이라는 새로운 약을 개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진들은 이 약이 체내에서 [피코나]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한 감기의 진행을 막고 체내에 침투한 바이러스가 복제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게 된다고 밝혔 습니다.

이약의 효과를 연구하고 있는 미국 버지니아주 [샬롯츠 빌] 소재, 버지니아 주립 대학교의 연구진들은,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시에서 열린 전염성 질환 감염예방 세미나에서 이약의 효과와 관련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버지니아 주립대학교의 연구진들은, [플라코나릴]이라는 약제가 감기의 증상을 완화 시키고 회복 기간을 짧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들은 감기를 앓고 있는 2천 여명의 환자들을 두개 집단으로 나누어, 한 집단에게는 4백 밀리그람의 [플라코나릴]을 하루 세차레씩 투여 하고, 또 다른 집단에는 효과를 갖지 않는 대체 물질을 투여 하는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2000여명의 연구대상자 가운데 약 65%는 [피코나]바이러스로 인한 감기 증상을 보이고 있는 환지들입니다. [피코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감기 환자들 가운데 [프라코나릴]을 투여한 환자들은 6일동안 감기 증세를 보인것에 비해,[플라코나릴]대신 대체 물질을 투여한 환자들은 7일간 감기 증상이 나타 났다고 연구진들은 밝혔습니다.

연구진들은 [플라코나릴]이 빠른 시간안에 환자들에게 증상이 낳아지는 기분을 느끼게 만들어 줬으며,투여한지 하룻만에 감기 증상이 완화되기 시작했다고 밝히면서, 콧물이 흐르는 증상도 일반적인 감기환자들의 경우 보다 빨리 없어 졌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 식품 의약청 FDA는 [플라코나릴]약효 연구에 관한 검토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이약을 개발한 [바이로 파마]사 관계자는 [플라코나릴]이 올 년말쯤 FDA로 부터 인준받을 수있을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많은 의료 전문가들이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경고 하고 있으나 아직도 전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흡연 인구는 4천 7백만명 정도로 추산 되고 있으며, 매년 흡연과 관련된 질환으로 미국에서 43만명 정도가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흡연은 심장발작과 같은 순환기 계통 질환이나 폐질환 그리고 여러 가지 암을 유발 시키는 것으로 알려 지고 있으며,미국 암 협회는80%이상의 폐암은 흡연이 원인이며, 이밖에도 구강 암이나 신장암 그리고 방광암과 전립선암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 습니다. 미국 암학회는 안전하게 담배를 피울수 있는 방법은 없다면서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면 몸에 영향이 금방 나타나기 시작하며, 많은 양의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해도 몸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밝혔 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미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나쁜 영향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흡연 량을 줄이거나 담배를 끊기 위한 노력을 기울 이고 있습니다. 담배를 즉시 끊기란 매우 어려운 일 이지만, 의사들은 오래 살기를 희망 한다면 금연을 할 것을 권장 하고 있습니다. 미국 암 협회는 금연 하는 시기가 빠르면 빠를 수록 암이나 다른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 진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담배를 피운후 20분이 지나면,심장 박동이 정상으로 돌아오며 8시간 후에는 혈중 일산화 탄소 농도가 정상치로 돌아 오게 됩니다. 또 담배를 끊은지 1년이 경과한 후에는 담배를 계속 피우는 사람에 비해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은 절반으로 줄어 들게 됩니다. 미 국립 암협회 보고서는 담배를 끊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고 밝히면서 담배를 끊고자 하는 사람들은 여러가지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 하거나 금연 지침서를 참고하는 방법으로 담배를 끊을수 있을 것 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금연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최소한 1주일 정도 차분하게 계획을 세울 것을 권고 하면서, 이기간동안 사람들과 마찰을 빚을수 있는 상황을 만들지 말고, 평소에 술을 마시는 사람 이라면 이기간동안은 알코올 섭취를 삼가 할 것을 권고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담배를 한대라도 다시 피우게 되면 금연에 실패 할 것 이라고 밝히면서 금연을 시작하고 2주일 정도가 가장 어려운 시기라고 밝혔습니다. 담배를 끊기 위해서는 산책등의 운동을 하며 숨을 깊게 들이 미시는것도 흡연을 하고 싶은 욕망을 떨쳐 버릴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밝히고 있습니다.

의학계 새소식들을 전해드린 건강 하일라이트 이번주 순서를 마치겠 습니다. 여러분 안녕히 계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