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는 치명적인 AIDS 바이러스가 현재 중국 전지역의 31개 성과 지방에 확산돼 만연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고위 보건 관계관들은 보고된 발병건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고, 실제적인 숫자는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시인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베이징 특파원이 보내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중국 보건부의 인 다쿠이 부부장은 60만명 이상의 중국인들이 치명적인AIDS 바이러스HIV에 감염된 것으로 전문가들이 추산하고 있으며 그 숫자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통역인을 통해 밝혔습니다.

“세계의 많은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중국도HIV 또는AIDS 만연이라는 심각한 문제에 당면하고 있습니다.”

인 다쿠이 부부장은 23일 기자들에게 에이즈에 관한 무지, 관계관들 사이에서 조차도 이 무서운 질병에 관한 무지때문에 중국 전지역에 에이즈가 만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특정 지역에서는 일부 지도자들과 마찬가지로 일반 주민들이HIV 또는AIDS 대규모 만연으로 인한 겉으로 들어나지 않은 위험과, 이같은 상황이 지역사회발전에 미칠지도 모르는 해악에 관해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 관계관들은 에이즈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대대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 치명적인 질병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 다쿠이 부부장은 현재 중국인들 가운데, 주사 바늘을 이용한 마약 사용자들과 같이 아주 위험이 큰 그룹들 가운데서도, HIV 감염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에이즈에 관해 충분히 아는 사람들의 수는 아주 적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관계관들은 에이즈가 성교나 더러운 마약 주사바늘을 번갈아 사용한다거나 , 또는 감염자로 부터 혈액수혈을 받음으로써 확산된다는 사실을 중국말로 설명한 매끈한 팜플랫을 전시했습니다.

에이즈 교육과 방지를 위해 책정된 예산은 1천2백만 달라를 약간 넘지만, 중국의 전체 13억인구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서는 결코 많은 액수가 아닙니다. 인 다쿠이 부부장은 중국의 결점많은 의학용 혈액수집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수백만 달라가 추가로 책정됐다고 말합니다. 혈액수집 과정상의 중대한 실수들과 위생상의 문제들 때문에 중국 중부 빈곤지역에 살고 있는 수만명의 혈액 판매자들에게 에이즈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중국 관계관들은 불법 혈액판매로 인한 새로운 감염자 발생율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새로운 연구결과에 나타났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주사를 통한 마약사용자들의 증가 추세와 각종 성병들의 대대적인 만연때문에 앞으로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감염될 것으로 중국 관계관들은 크게 우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