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9. 5

홍콩 입법회 선거 당일(4일) 네이선 로(오른쪽) '데모시스토' 당 후보가 학생운동가 조슈아 웡과 함께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지난 2014년 홍콩 주요지역에서 시민들이 모여 우산을 들고 민주화를 요구했던 '우산 혁명' 지도자 가운데 한 사람인 로는 5일 확정 발표된 선거 결과 역대 최연소 입법회 의원이 됐다.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주관하는 테레사 수녀 시성식을 앞두고 한 사제가 테레사 수녀 유품에 입을 맞추고 있다. 수많은 인파가 시성식 참관을 위해 모인 가운데, 교황청은 약 12만명으로 청중 규모를 추산했다. 1929년 인도 콜카타의 빈민가에 ‘사랑의 선교회’를 세워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다가 지난 1997년 숨을 거둔 테레사 수녀는 1979년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이탈리아 F1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대회를 앞두고 이탈리아 공군 곡예비행단 '프레체 트리콜로리(Frecce Tricolor· 삼색 화살)'가 몬자 경기장 상공에서 공연하고 있다.
 

레바논 남부 왓자니 강변에서 쉬고있는 철새.

네팔 수도 카트만두의 힌두교 사원에서 진행된 '티즈(Teej)' 축제에 참가한 여인. 티즈는 여성들만을 위한 축제로, 이 기간동안 집안 일에서 해방되고 결혼한 여성은 친정으로 귀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파키스탄 옛 수도 카라치에 사는 한 상인이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 축제에 맞춰 조성되는 가축 시장에 내다팔 소를 크레인을 이용해 자택 3층 옥상에서 내려놓고 있다. 이드 알 아드하 축제는 이슬람력으로 12월 8~10일 연례 메카 성지순례에 이어지는 이슬람 최대 명절로, '대제' 또는 '희생제'로도 불린다.
 

홍콩 주요 관광지인 '야우마테이' 청과물시장에서 화재가 발생, 매연이 솟아오르고 있다. 지난 1913년 건축된 화재 현장은 3급 사적지로 지정 보존돼온 곳이다.

현지시간으로 3일 영국 스코틀랜드의 브래머에서 거행된 2016 연례 '브래머 하이랜드' 축제에서 어린이 백파이프 연주자가 공연하고 있다. 브래머 하이랜드 축제는 스코틀랜드 전통 킬트 의상을 입고 원목 던지기 게임을 비롯한 고지대 전통 놀이를 즐기는 행사다.
 

미국 네바다주 블랙록 사막에서 지난 3일(현지시간) 진행된 '버닝맨' 음악·예술 축제에서 불꽃이 타오르는 현장. 버닝맨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만들고 음악을 공연한 뒤 마지막 날 전야에 대형 목조 인형을 태우는 행사다. 매년 8월 마지막 월요일부터 9월 첫째 월요일 (노동절)까지 행사가 이어지는 동안 참가자들은 '플라야(Playa)'라고 불리는 염전에서 공동 생활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