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9. 4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체류한 미 우주비행사 잭 피셔, 페기 애넷 윗슨과 러시아의 표도르 유르킨을 태운 '소유즈 MS-04' 캡슐이 카자흐스탄 중부 제즈카즈칸 외곽 벌판에 내리고 있다. 지구 상공 400㎞에서 궤도 순항하고 있는 ISS 체류인원은 총 6명으로, 반년마다 교체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6만여 주민들에 소개령이 내려진 직후 텅 빈 거리를 경찰 차량이 줄지어 달리고 있다. 이날 당국은 시내 건설현장에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이 투하한 1.8t 규모 불발탄을 발견해 성공적으로 해체했다.

미얀마 라카인주 방글라데시 접경에서 로힝야족 주민들이 노인 이동을 돕고 있다. 최근 격화된 미얀마군과 로힝야족 충돌로 9만명이 넘는 난민이 발생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카운티 소방당국이 버뱅크 시내에서 산불확산 차단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키히토 일본 천황의 큰손녀인 마코(오른쪽) 공주가 대학 동기 회사원과 약혼한다고 일본 왕실이 공식 발표했다. 사진은 도쿄 기자회견에서 마주보며 웃고 있는 마코 공주와 약혼자 고무로 게이. 전례에 따라, 마코 공주는 일반인과 결혼하는 동시에 왕적을 잃는다.

독일 중부 바이센브룬 폼발트에서 진행된 토끼 점프 대회 현장.

독일 아벤스베르크에서 열린 '맥주잔 나르기' 대회 참가자 올리버 슈트루엠펠이 1리터 잔 29개를 들어 40m를 옮기고 있다. 이 부문 세계최고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스위스 제네바 자연사박물관의 두 머리 거북 '야누스'가 20세 생일을 맞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네다다주 블랙록 사막에서 계속된 연례 '버닝 맨' 축제 참가자가 제지를 따돌린 뒤 화염 속에 뛰어들고 있다. 이 남성은 결국 사망했다. '버닝 맨'이 열리는 일주일동안 세계 각국에서 모인 7만여명이 '플라야(Playa)'라고 불리는 염전에서 공동 생활하면서 자신을 표현한다. 버닝 맨이라는 이름은 행사 중 상징 조형물 '더 맨(The Man)'을 불태우는 일정에서 비롯됐다.

지난 2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 모인 이슬람 신도들이 연례 메카 순례에 이어지는 최대 명절 '이드 알 아드하'를 맞아 기도하고 있다.

이탈리아 공군 곡예비행단 '프레체 트리콜로리'가 몬자에서 진행된 F1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 식전행사에서 공연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 수영협회가 라빌레트 하천에서 개최한 수영대회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