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9. 28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 도심에서 노점상과 경찰이 충돌한 직후 최루가스를 맞은 아기 얼굴에 보호자가 물을 뿌리고 있다.
 

영국 런던의 국립역사박물관에서 사업가 겸 독지가 모리스 오스트로가 '오스트로 보석'이라고 이름붙인 세계 최대의 블루 토파즈를 선보이고 있다.
 

중국 산시성 윈청에 있는 염호(염분이 높은 호수)를 가로지르는 도로. 녹조의 영향으로 도로 양쪽 물 색깔이 다르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메스켈 스퀘어에서 지난 26일(현지시간) 진행된 '메스켈 축제' 현장. 메스켈 축제는 에티오피아 정교회 주요 일정 가운데 하나로,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의 어머니 헬레나 여왕이 꿈에서 예수의 십자가를 찾은 날을 기념하는 행사다.

시리아 주요 분쟁지역인 알레포에서 정부군의 공습이 잇따른 직후 구조대가 무너진 건물 잔해에서 수습한 어린이의 시신을 주민들에게 건네고 있다. 

태풍 '메기'가 강타한 타이완 수도 타이베이 주민이 거리를 걸으며 강한 비바람에 맞서고 있다. 시간당 162km에 달하는 최대풍속을 보인 메기의 영향으로 타이완 전역의 학교와 기업들이 문을 닫았고, 위험지역 거주자들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졌다.

아라비아해 파키스탄 카라치 연안에서 현지 어부들이 그물을 정돈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마프리에타 인근 산타크루즈 산맥에서 발생한 산불로 위험에 처한 소방서 주변에서 소방대원들이 피해방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스 코린트 시 인근에 있는 총 연장 6,346m 코린트 운하에서 열린 운하수영대회 현장.
 

인도 콜카타 현지 예술가가 힌두교 축제 '두르가 푸자(Durga Puja)'를 앞두고 폐차와 부품들을 이용해 가설 집회장을 장식하고 있다. 두르가 푸자는 두르가 여신이 악마 마히사수라에 승리한 것을 기념하는 행사로, 힌두력 일곱 번째 달인 아슈비나 10일에 맞춰 열린다. 
 

중국 저장성 항저우의 건설현장 한복판에서 지난 26일(현지시간) 촬영된 '알박기' 주택.

중국 최대연휴 국경절을 앞두고 수도 베이징 시내 톈안먼 광장에 대형 꽃장식이 설치된 주변에서 공안이 경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