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9. 27

우크라이나 출신 작가 다니엘 그린과 다리아 마첸코가 만든 '전쟁의 다섯 요소' 연작 가운데 '명예'가 수도 키예프의 스튜디오에 전시돼있다. 내전이 한창인 우크라이나 동부지역에서 수집한 탄피와 탄약통, 장병들의 계급장 등으로 조성한 작품이다.
 

윌리엄 영국 왕세손과 함께 캐나다를 공식 방문중인 캐서린 왕세손비가 밴쿠버 해안경비대 기지를 둘러보고 있다.

독일 뮌헨에서 진행된 제183차 옥토버페스트 참가자들이 세인트 폴 교회 인근의 놀이기구를 즐기고 있다. 옥토버페스트는 매년 9월말부터 10월말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다.

중국 상하이 인근 농민이 중국 지도 모양으로 심은 벼들을 보살피고 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흑인 남성 키스 라몬트 스콧이 경찰 총격에 사망한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잦아든 지난 25일(현지시간) 인근 주민이 오토바이를 몰고 거리를 달리고 있다.
 

북예멘 혁명 54주년을 맞아 예멘 수도 사나에서 국기를 펼쳐들고 있는 시민들. 1962년 살랄에 의한 군사혁명으로 자본주의 체제를 지향하는 예멘아랍공화국(북예멘)이 건립되고, 영국의 지배를 받던 남예멘지역에서는 소련의 지원 아래 1967년 예멘인민민주주의공화국이 수립됐다. 남·북 예멘은 지난 1990년 통일됐다가 내전이 벌어진 뒤, 1994년 비로소 완전한 통일을 이뤘다. 하지만 최근 내부갈등이 다시 불거지면서 다시 분열 조짐을 보이는 중이다.
 

프랑스 파리 리옹역 앞 18m 구조물 위에 올라 행위 예술을 펼치고 있는 현지 예술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상공을 나는 항공기가 구름을 통과하면서 비행운을 남기고 있다.
 

싱가포르에 있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를 둘러보는 관람객들. 초현실적 느낌의 수직 정원인 슈퍼트리와 초대형 온실이 갖춰진 100만㎡ 규모 인공 정원이다. 
 

독일 뮌헨에서 진행된 제183차 옥토버페스트 참가자들이 놀이기구를 즐기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에서 지난 25일(현지시간) 열린 반려견 서핑 경연대회에 나온 개가 주인과 함께 파도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