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0. 31

이슬람 시아파 민병대 PMF 병사들이 이라크 모술 외곽 함맘 알알리 마을에서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과 전투중 로켓포를 발사하고 있다.
 

프랑스 북부 칼레 난민촌에 있는 에티오피아 출신 콥틱 정교도들이 미사를 위해 예배당에 모이고 있다. '정글'이라고 불릴 정도로 불결하고 열악한 수용환경 때문에 프랑스 정부는 전국 주요지역에 대체 거주시설을 마련하고 지난 주부터 수용자들을 이주시키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부 난민들은 최종 정착지 결정과정이 불투명하다는 이유로 난민촌 폐쇄에 강하게 반발하는 중이다. 당국의 폐쇄작업에 반대하는 난민들이 일부 시설에 불을 지른 가운데, 시위진압 병력이 경비를 강화하고 있다.
 

규모 6.6의 강진이 발생한 이탈리아 노르치아에서 소방관과 구조대원들이 휠체어에 탄 주민을 이송하고 있다.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지난 29일(현지시간) 진행된 '바이크 킬 13' 행사를 위해 할로윈 복장을 입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미국 여성 우주인 캐슬린 루빈스와 러시아 우주인 아나톨리 이바니쉰, 일본 우주인 오니시 다쿠야를 태운 '소유스 MS-01' 우주선 귀환캡슐이 카자흐스탄 남동부 초원 지대에 착륙하고 있다. 이들은 '엑스페디션 49' 국제우주정거장에서 115일동안 머물면서 40여가지 과학실험을 진행했다.

'엑스페디션 49' 국제우주정거장 체류 임무를 마치고 러시아 우주인 아나톨리 이바니쉰, 일본 우주인 오니시 다쿠야와 함께 카자흐스탄 남동부 초원 지대에 착륙한 미국 여성 우주인 캐슬린 루빈스(가운데)가 의료텐트로 옮겨지고 있다.

독일 동부 지페르스도르프 주택 외벽을 뒤덮은 단풍.
 

일본 귀신으로 분장한 여성들이 가와사키에서 진행된 할로윈 퍼레이드에서 걷고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오토바이를 탄 2인조 괴한의 총격에 사망한 남성의 어머니(오른쪽)가 29일(현지시간) 경찰의 보호를 받고있다.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진행된 디하르 축제 도중 젊은 힌두교 사제가 소 다리 사이를 기어서 지나고 있다. 디하르 첫째 날에는 죽음의 전령으로 여겨지는 까마귀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먹이를 준다. 둘째 날은 개, 셋째 날은 '부의 여신' 락쉬미의 화신으로 여겨지는 소들을 기념하는 날이다. 개와 소들이 갖가지 색으로 치장한 채 돌아다닌다.

이집트 홍해주의 수에즈 만 입구에 국지성 폭우가 내린 직후인 29일(현지시간) 현지 주민이 아기를 안은 채 집 주변을 살피고 있다.
 

콜롬비아 칼리 일대에서 펼쳐진 '모토 할로윈 파티'에 참가한 여인이 카트리나 인형으로 분장한 채 웃음짓고 있다.
 

얼굴을 해골로 꾸민 남성들이 29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도심에서 진행된 '죽은자들의 날' 퍼레이드에 참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