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0. 27

프랑스 북부 칼레 난민촌 수용자들이 언덕 위에서 주변을 내려다보고 있다. '정글'이라고 불릴 정도로 불결하고 열악한 수용환경 때문에 프랑스 정부는 전국 주요지역에 대체 거주시설을 마련하고 이번 주부터 수용자들을 이주시키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부 난민들은 최종 정착지 결정과정이 불투명하다는 이유로 난민촌 폐쇄에 강하게 반발하는 중이다. 당국의 폐쇄작업에 반대하는 난민들이 일부 시설에 불을 지른 가운데, 시위진압 병력이 경비를 강화하고 있다.

 

시리아 반군이 장악한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두마 마을 일대에 정부군이 단행한 것으로 보이는 공습이 지나간 직후, 부상당한 어린이가 임시 병원시설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있다.
 

미국 워싱턴 DC 시내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개장 행사에 맞춰 반대시위를 벌이는 시민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는 다음달 8일 선거를 불과 2주도 안남겨 둔 상황에서 행사에 참가했다.
 

'살아있는 그림'이라는 제목의 보디아트.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진행된 연례 예술축제에 나온 작품이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의 이라크 내 마지막 주요거점인 모술 탈환작전이 진행중인 가운데, 이 지역을 탈출한 주민들이 이르빌 인근 난민촌에서 2년여전 헤어진 친지와 만나고 있다.

베네수엘라 야당 지지자들이 수도 카라카스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팻말에는 '우리는 민주주의와 평화를 원한다. 독재자는 하야하라'고 적혀있다.

일본 도쿄에서 ‘필리핀 경제포럼’ 세미나에 참석한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동시통역사들의 도움을 받아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다.

독일 데트몰트 인근 토이토부르거 삼림지대의 가을 풍경.

힐러리 클린턴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플로리다주 레이크워스 유세 도중 아기를 안아올리고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전투경찰대원이 수도 케이프타운 의사당 인근에서 '등록금 인하운동' 지지 시위에 나선 학생들을 해산시키고 있다. 의사당 안에서는 재무장관이 예산관련 연설을 진행했다.

중국 랴오닝성 선양의 쇼핑몰 입구에 할로윈 장식이 불을 밝힌 모습.

25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진행된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시카고 컵스에 승리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유격수 프란시스코 린도어(왼쪽)와 중견수 라자이 데이비스가 기쁨을 표현하고 있다.
 

래퍼 카니예 웨스트가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에서 공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