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10. 26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 캐럴파크에서 열린 국군의날 행사 중 의장대가 '무명의 군인들을 위한 기념탑' 앞에서 총을 들고 정렬하고 있다.

영국 런던의 제국전쟁박물관에서 열린 "테러의 시대: 9.11 이후" 언론시사회에서 박물관 직원이 칠레 출신 이반 나바로 작가의 작품 '쌍둥이 빌딩' 을 들여다보고 있다. 이 작품은 빛이 쏘이는 상자와 거울을 이용해 만들었다.

니키 해일리 유엔주재 미국 대사가 ​에디오피아 감벨라 지역의 응게니엘 난민촌을 방문한 가운데 남수단 난민 소녀가 밖을 내다보고 있다.

독일 시딕훔 인근 자연공원에서 기이한 형태의 나무 한 그루가 물에 투영되었다.

예멘의 홍해 연안 항구도시 호데이다의 파손된 학교 건물에서 여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이 학교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연합군의 공습으로 피해를 입었다.

인도의 힌두교 축제 '차트 푸자'를 앞두고 콜카타시의 한 도매시장에서 갓 딴 바나나를 트럭에서 하역하고 있다. 이 바나나들은 축제 기간 중 종교 의식에 사용될 예정이다.

태국 방콕의 그랜드궁전 인근에서 푸미폰 아둔야뎃 전 국왕의 장례식에 참석한 조문객들이 국왕의 초상화를 들고 있다. 지난 25일에 시작된 장례식은 오는 29일까지 계속된다.

브라질 고이아스주 알토파라이소의 샤파다두스베아데이루스 국립공원에서 한 자원봉사자가 산불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체코 드부르크랄로베 동문원의 울타리 안에서 갓 태어난 검은 코뿔소가 뛰어놀고 있다. 체코에서 태어난 이 새끼 코뿔소는 멸종위기에 처한 검은 코뿔소 보존을 위해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검은 코뿔소는 현재 몇 백마리만 살아남아 아프리카 지역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그조차 밀렵군의 위협을 받고 있다. 지난 2일 체코 동물원에서 태어난 이 코뿔소는 현재 건강한 상태이다.

호주 '시드니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에서 서커스오즈의 단원이 가로등 위 공연을 펼치고 있다. 매년 1월 한 달간 열리는 이 축제는 오페라하우스 건너편 공원에서 열리며 연국, 무용, 서커스, 미술전시회, 음악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선보인다.

프랑스 니스시에서 전차 선로를 내기 위한 터널 돌파 공사가 진행 중이다. 작업 중 노동자들이 터널굴착기(TBM) 안에서 밖으로 나오고 있다.

프랑스 서부 일레드르 섬 해안가에 참고래 한 마리가 떠내려와 죽어있다. 20미터 길이의 이 고래는 지난 25일 이른 시각에 발견됐는데, 프랑스 샤랑트마리팀주 해안에서 고래가 발견된 것은 지난 2006년 이후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