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9. 10. 10

쿠르드 민병대인 인민수비대(YPG)가 시리아 접경 지역인 터키 아크카칼레에 박격포 수십발을 발사한 가운데  주민들이 아이를 안고 대피하고 있다.

이스라엘 3대 명절 중 하나인 '숙곳(Sukkot)'에 앞서 초정통 유대교 신자들이 예루살렘에서 축제 때 쓰이는 임시 초막인 '숙가(Sukkah)'를 짓기 위해 종려나무잎을 사고 있다.

독일 할레의 유대교회당 인근에서 발생한 총기사건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시민들이 모였다.

인도 첸나이에서 학생들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인도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얼굴에 시진핑 주석이 그려진 마스크를 쓰고 앉아 있다.

2018년 4월과 2019년 8월에 위성사진으로 찍은 신장위구르자치구 호탄에 소재한 데이위짐(Teywizim)묘지의 모습. 중국은 위구르족 정체성을 말살하기 위해 위구르족이 묻힌 묘지의 철거작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이란-캄보디아 전에서 여성들이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이날 경기는 1981년 이후 38년만에 처음으로 이란 축구장에 여성들의 관람이 허용돼 관심을 모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모라가에서 산불이 발생한 후 소방관들이 화재 진화작업을 펼치고 있다. 산불이 빠르게 확산되자 미 당국은 샌프란시스코 베이 인근 지역에 산불대피령을 내렸다. 

베트남 하노이의 기차 선로 위에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소년이 서 있다.

프랑스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에서 열린 "오페라의 드가"에서 파리 오페라 발레 소속 무용수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90km 떨어진 하라즈의 마을에서 남성이 소와 함께 걷고 있다.

파키스탄 페샤와르의 동물 보호소에서 동물 권리 보호 운동가가 버려진 개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