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9. 10. 2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맞아 베이징 톈안먼광장 일대에서 중국 역대 최대 규모의 열병식이 진행되고 있다.

콩고민주공화국 북키부주 고마에서 11살 소녀가 물통을 이고 흙길을 걷고 있다.

인도 뉴델리에서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을 맞아 학생들이 간디의 소금행진을 묘사하는 동상으로 분장한 채 거리를 걷고 있다.

홍콩 샤틴에서 반정부 시위대 참가자가 경찰들과의 충돌 중 우산으로 몸을 보호하고 있다.

이라크 모술의 올드시티에서 여성이 아이들을 등교시키고 있다.

타이완 북동부 항구도시 난팡아오에서 140미터 길이의 다리가 붕괴된 후 구조대가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이 사고로 5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영국 런던에서 원로판사들이 연례 열리는 '판사의 서비스(Judge's Service)'에 참석하기 위해 웨스트민스터 성당에서 의회로 이어지는 도로를 건너고 있다.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2019세계육상선수권대회 3000m 장애물 경기에서 선수들이 힘차게 장애물을 뛰어넘고 있다.

흑인 남성을 불법침입자로 오인해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백인 여성 경찰관 앰버 가이저에게 법원이 유죄 평결을 내리자 희생자 가족이 환호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에 열린 샤넬 쇼 피날레 런웨이에 여성이 난입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맞아 베이징 톈안먼광장 일대에서 불꽃이 터지는 가운데 시민들이 폰으로 장면을 촬영하고 있다.

볼리비아 남부 알티플라노의 건조호수인 살라르데 우유니에서 버스 두 대가 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