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11. 30

지난 1990년대의 보스니아 내전 당시 학살에 관여한 혐의로 전범 재판을 받아온 슬로보단 프랄략이 네덜란드 헤이그의 전범 재판소에서 20년 형을 선고받자 그 자리에서 독극물을 마시고 있다.

북한이 평안남도 평성 일대에서 미사일을 발사한 29일 새벽 한국 동해안에서 실시된 육해공 미사일 합동정밀타격훈련에서 지대지미사일 현무-2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가운데)이 미사를 집전하기 위해 방문한 미얀마 양곤의 카이카산운동장에서 가톨릭 신자들의 환영 받고 있다.

미국 NBC 방송 '투데이' 쇼의 공동 진행자 호다 콧브 씨(왼쪽)와 사바나 거스리 씨가 맷 라우어 씨의 해고 소식을 듣은 후 포옹하고 있다. NBC 방송은 라우어 씨가 '부적절한 성적 행위'를 이유로 해고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중국 장수성 쑤첸에서 퇴역하는 군인들이 초소를 향해 거수 경례를 하는 동안 군견이 다리를 들고 서 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벌어진 택시 운전자 조합 시위에서 한 남성이 연막탄을 들고 가두행진을 하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의 디비소리아시장에서 한 소년이 자신이 모은 재활용 병들을 포대에 넣어 고물상에 팔러 가고 있다.

그리스 아테네의 항소법원 앞에서 정부의 긴급 구제 정책으로 발생한 주택 압류 사태에 항의하는 시위가 벌어져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중국 지린성 창춘시의 눈 내리는 산에서 혹한기 훈련을 하는 군인들이 상의도 입지 않은 맨 몸에 눈을 묻히고 있다.

미얀마 양곤의 성마리아 대성당에서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을 기다리는 수녀들이 핸드폰 카메라를 들고 사진 찍을 준비를 하고 있다.

독일 서부 에센에서 열리는 '에센 모터쇼' 개막에 앞서 자동차 디자이너 제르드 하베르만 씨가 자신이 고안한 '스쿨 버스 젯'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인도 스리나가르 외곽에서 장작을 모으던 카슈미르 여성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스페인 세빌 주 아라할 마을 인근에서 열차가 탈선했다. 관계 당국은 폭우로 인해 선로 일부가 유실되면서 열차가 탈선했으며 이번 사고로 27명이 부상했다고 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