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1. 18

일본 도쿄 서부 인근 카나가와 현 하코네 마을의 가을 단풍 전경.

이라크 모술 북동부 니네베흐 평원에서 정부군과 ISIL 교전을 피해온 피난민이 쿠르드족 지역으로 가는 트럭 위에서 잠자리를 만들고 있다.

이라크 모술 인근 타흐리르 주민들이 ISIL을 겨냥한 공습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이라크 모술 인근 사마흐 지역에서 부상을 입은 18개월 아기가 이라크 특수부대 야전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체코 프라하에서 1989년 일어난 비폭력 민주화 투쟁인 '벨벳혁명' 27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혁명기념비에 촛불을 밝혔다.

몬테네그로 다닐로프그라드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얼굴을 담은 옥외광고판이 걸렸다. '함께 다시 위대한 세상을 만들자'는 문구가 써있다.

볼리비아 라파스에서 물동이를 든 여성이 급수차를 기다리고 있다. 라파스에서는 25년 만에 최악의 가뭄으로 물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에보 모랄레스 대통령이 직접 주민들에게 사과했다.

싱가포르 센토사 섬의 유니버셜스튜디오 테마파크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설치한 화려한 장식을 언론에 공개했다.

갈릴레오 인공위성 4기를 실은 아리안5호 로켓이 프랑스령 기아나 쿠루에 있는 유럽우주기지에서 발사됐다.

인도 스리나가르에서 시위 도중 경찰의 최루탄에 맞아 생긴 부상으로 숨진 굴람 모함마드 칸의 장례식이 열린 가운데, 친척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