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11. 15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야당인 민족주의당 지지자들이 경찰차를 파손시키고 있다. 오는 12월 30일 방글라데시 총선이 실시되는 가운데 야당인 민족주의당과 여당인 아와미 리그가 총선을 앞두고 극한 대립을 보이고 있다.

인도에서 힌두교 태양신 숭배 축제인 '차트 푸자'가 시작된 가운데, 뉴델리에서 힌두교 여성 신자가 태양 신에게 기도를 드리기 전 야무나 강에 몸을 담두고 있다.

중남미 출신 이민자 행렬 캐러번이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 도착한 가운데, 한 이민자가 국경담장에 올라타자 미국 국경수비대가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스리랑카 콜롬보의 의회에서 의원들이 마이트리팔라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이 선임한 새 총리, 마힌다 라자팍사에 대한 불신임안을 가결하고 있다. 시리세나 대통령은 라자팍사 전 대통령이 의회 과반 지지를 얻지 못할 상황이 되자 지난 9일 의회 해산령을 내렸지만, 대법원이 이에 제동을 걸면서 표결이 성사될 수 있었다. 

산불이 발생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라다이스시에서 구조대워들이 시신을 수색하고 있다.

예멘 서부 아덴 부근의 실향민 캠프에서 내전이 일어나고 있는 호데이다를 피해 이주한 한 소녀가 물을 뜨기 위해 빈 통을 들고 이동하고 있다.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의 예니세이강 둑 위에 나무가 서리와 눈으로 덮혀있다.

베네수엘라 국영 석유업체 PDVSA가 운영하는 주유소 앞으로 휘발유를 채울려는 자동차들이 줄을 지었다.

중국 장쑤성 후아이안의 훙쩌호의 양식장에서 여성이 민물 게들을 확인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아침에 자욱한 안개 사이로 크론베르크 성이 보인다.

프랑스 알프스의 꼴듀그랑동 인근 산에서 소년이 양 떼를 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