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1. 15

홍콩의 공사현장 건물 뒤로 '슈퍼문'이 떠 있다.

카자흐스탄 바오코누르 우주선 발사기지에서 대기 중인 러시아의 소유스 MS-03 우주선 위로 '슈퍼문'이 떠 있다.

터키 이스탄불의 유서 깊은 라타 타워 너머로 '슈퍼문'이 떠 있다.

미국 수도 워싱턴 DC의 의회 건물 뒤로 '슈퍼문'이 떠 있다. 의회에서 3 마일 떨어진 워싱턴 인근 버지니아주 알링턴 시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필리핀 마닐라 인근 만달루용의 주택가에서 한 남성이 불에 탄 집에서 나온 재활용품을 팔아 번 돈을 손에 거머쥐고 있다.

스웨덴 검찰이 영국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에 피신해 있는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안 어산지를 인터뷰했다. 그의 고양이가 창문가에 앉아있다.

태국 남부 도시 나라티왓의 파타니 이슬람회당 앞에서 소녀들이 마을을 방문하는 마하 와치라롱꼰 황태자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라크 모술에서 아기를 안은 여성이 수니파 무장조직 ISIL 점령지역에서 이라크 특수부대가 탈환한 지역으로 넘어오고 있다.

예멘 남부 항구 도시 아덴에서 한 어부가 수확한 대형 돛새치를 시장으로 메고가고 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 중심가에서 경찰권 확대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조명탄을 태우며 항의하고 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과 유스프 빈 알라위 오만 외무장관이 오만 무스카트의 외교부 건물에서 회전 지구본을 바라보고 있다.

뉴질랜드 남부 블레넘 섬의 오르드 마을 인근 고속도로가 지진으로 갈라졌다. 주민들이 부서진 도로를 살펴보고 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 의회에서 유리 보이코 야권 대표(왼쪽)가 급진당 당수 올렉 라슈코 의원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린 '이펭 축제'에서 시민들이 하늘로 등을 날려보내고 있다.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에서 한 남성이 '도널드 트럼프, 이스라엘을 다시 위대하게'라고 적힌 벽보 앞을 지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선거 과정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구호를 내세웠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