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11. 2

아이티 북동부 포트리베르테에서 '죽은 자의 날' 행진이 벌어졌다. 가톨릭 '모든 성인의 날'과 같은 시기에 열리는 축제에서는 조상들을 기억하며, 주민들은 예를 갖추기 위해 보라색과 검은색, 흰색 옷을 입는다.

베들레헴 요르단강 서안에서 '벨푸어 선언' 기념일을 앞두고 열린 행사에서, 한 여성이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차림을 하고 있다.

미국 뉴욕에서 트럭 돌진 테러 공격이 발생한 가운데, 인근 그리니치빌리지에서 열린 핼러윈 거리행진 주변에 무장한 경찰들이 배치돼있다.

브라질 유명 발레리나 데보라 리베이로 씨가 리우데자네이루 시립극장에서 열린 단원들의 시위 중 공연을 하고 있다. 리우데자네이루 시가 최근 경제난을 이유로 단원들에게 급여를 지급하지 않자 시위가 벌어졌다.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에서 일어난 트럭 돌진 테러 현장에 부서진 자전거들이 널부러져 있다. 

케나 야권 지지층이 거주하는 마타레 난민촌의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초등교육 증명서를 받기 위한 시험을 치고 있다. 케냐는 최근 대통령 재선거를 치르며 극심한 정치 혼란을 겪고 있다. 마타레에서도 반정부 시위대와 경찰의 충돌이 있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타와에서 열린 핼러윈 행사에 수퍼맨 복장을 한 쥐스탱 트뤼도 총리가 아들을 안고 참석했다.

핼러윈 데이 저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앤시니타스의 노을 진 하늘에 빗자루를 탄 마녀가 날고 있다. 이 마녀는 원격으로 조정되는 인형이다.

가톨릭 모든 성인의 날을 맞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몬주익 묘지를 찾은 추모객들.

미국 캘리포니아주 시에라마드레에서 핼러윈을 맞아 공룡 분장을 한 가족이 아기가 탄 유모차를 밀고 있다.

지중해 연안의  고대 항구도시 아슈켈론에서 훈련 중인 청년들.

 

스위스 바젤의 세인트제이콥파크 경기장에서 열린 FC 바젤과 CKSA 모스크바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모스크바 팬들이 열띤 응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