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1. 2

모든 성인을 기념하는 가톨릭 축일 '만성절'을 맞아 크로아티아 수도 자그레브의 미로고이 묘지를 방문한 시민들이 촛불을 밝히고 있다.
 

'붉은 베레'로 불리는 벨라루스 특전사에 지원하는 병사가 수도 민스크에서 진행된 선발 시험에 참가하고 있다. 

할로윈이었던 지난 31일(현지시간) 해질무렵 미국 캘리포니아주 엔시니타스 상공에 마녀 형태의 무선 조종 장난감이 날고있다.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라디오시티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티모시 도울런 추기경이 동물들을 축복하기 직전 낙타 한마리가 라디오시티 '로켓' 무용단 소속 로렌 렌크의 얼굴을 건드리고 있다.
 

터키 최대도시 이스탄불에서 발행되는 반정부· 비종교 신문인 '줌후리옛' 오늘자 위로 카네이션이 놓여있다. 터키 경찰은 최근 줌후리옛 사옥을 급습해 편집국장과 칼럼니스트 등 관계자들을 쿠데타 연루 혐의로 체포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이 카이야라에서 퇴각하기 직전 원유생산시설에 지른 불로 화염이 피어오르고 있다.
 

지난 31일(현지시간) 모로코에서 아프리카 북부 스페인령 세우타 사이의 국경을 넘은 뒤 바닥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있는 아프리카 난민들.

가수 '레이디가가'가 일본 나리타 공항에 내린 직후 일본항공(JAL) 승무원의 뺨에 입을 맞추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의 장례업체 관계자가 피묻은 손을 벽에 짚은 채 시내 주택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경찰과 목격자 증언에 따르면, 마약거래 장소로 알려진 이 주택에 최근 복면 괴한들이 총격을 가해 5명이 숨졌다.

모든 성인을 기념하는 가톨릭 축일 '만성절'을 맞아 필리핀 마닐라 광역지역에 있는 바랑카 공립묘지를 방문한 어린이가 아파트형 묘역 사이를 뛰어다니고 있다.

미국 앨라배마주 셸비 카운티에서 발생한 가스관 폭발로 지난 31일(현지시간) 화염이 피어오르고 있는 모습.
 

지난 주말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일어난 총격사건으로 17명이 숨지고 42명이 부상당한 가운데, 사망한 17세 쌍둥이 형제 에드윈, 에드워드 브라이언트의 추모식이 31일(현지시간) 시내에서 진행됐다.
 

지난 31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도심 광장에서 진행된 '죽은자들의 날' 축제에서 '뜨라히네라스'로 알려진 꽃배들이 전시돼있다. 
 

독일 중부 스트라우스푸르트 상공을 날고있는 철새들.

지난 3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열린 할로윈 퍼레이드 공연팀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진행된 제11회 중국 국제항공항천 박람회에서 중국 공군의 '젠10' 전투기가 시범 비행을 하고 있다.

영국 런던의 세인트 제임스 공원에서 입맞추고 있는 커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