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5.2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메모리얼 데이'를 맞아 알링턴 국립묘지 '무명용사의 묘'에 헌화했다.
미국에서 매년 5월 마지막 월요일은 전몰장병을 기리는 '메모리얼 데이'. 전쟁포로와 실종자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전국의 바이커들이 워싱턴 DC에 모여 행진하는 '롤링 선더'는 장관을 이룬다.
미 전몰장병 추모일인 '메모리얼 데이'를 맞은 가운데 프랑스 벨로의 미군묘지에서 정복 차림의 미 해병대원이 소녀와 함께 묘비 사이를 걷고 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사이클대회 '지로드이탈리아' 마지막 구간 경기가 펼쳐진 로마에서 선두권 선수들이 콜로세움을 지나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분리주의 지도자들의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가 열린 가운데, 해안에 카탈루냐 분리독립을 지지하는 의미로 노란 천으로 만든 십자가를 늘어놓았다.
아일랜드가 국민투표를 거쳐 낙태를 허용하기로 한 가운데, 낙태 자유화 운동의 촉매제가 됐던 인도계 이민자 사비타 할랍파나바르의 추모벽화에 주민들이 메시지를 남겨 놓았다. 31살의 할랍파나르바르는 병원에서 낙태를 거부당한 후 출산 중 사망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포트브래그 훈련장에서 미 육군 제82 공수사단 대원들이 강하 훈련을 하고 있다.
인도 아흐메다바드 '캄라네흐루 동물원'의 암컷 백호가 물속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영국 트윅커넘에서 열린 영국과 영연방 국가 연합팀 '바바리안'의 럭비 경기에서 피지 출신 조슈아 투이소바 선수가 공을 패스하고 있다.
미국 버지니아 랭리-유스티스 합동기지에서 열린 항공우주쇼에서 미 공군 소속 F-22 '랩터' 전투기의 시범비행이 펼쳐졌다.
조지아 수도 트빌리시에서 열린 독립 100주년 선서식에서 여군 타마르 쿠루쿠물리 씨가 3살 된 딸 니노 양을 안고 있다.
니카라과 수도 마나과에서 다니엘 오르테가 대통령과 부인 로사리오 무릴로 부통령의 사임을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스파이더맨 가면을 쓴 참가자가 직접 제작한 폭죽을 발사하고 있다.
지중해 난민 구조선 '아구아리우스' 호에서 태어난 아기를 축하하기 위해 난민들이 춤을 추고 있다.
독일 두엘멘에서 열린 야생마대회에서 말들이 들판 위를 달리고 있다.
독일 두엘멘에서 열린 야생마대회에서 개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오만 남부 도시 살랄라에서 사이클론 메르쿠누가 몰고 온 폭우로 홍수가 발생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 분장한 중국계 호주 배우 하워드가 싱가포르 에스플라네이드 극장 앞에서 열대과일 두리안을 들고 포즈를 취했다.
러시아 억만장자 안드레이 멜니첸코가 소유한 세계 최대의 초호화 요트 'A' 호가 모나코 인근 해상에 떠 있다.
영국 런던 사우스뱅크에서 열린 안달루시안 축제에서 플라멩코 무용수들이 공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