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5. 18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STSCI)가 공개한 게성운(Crab Nebula)의 화려한 모습. 허블 우주망원경, 스피처 우주망원경, XMM 뉴튼망원경, 찬드라 X레이 망원경과 미국에 있는 VLA 망원경 등 5곳의 관측 데이터를 결합해 완성한 이미지다. '낙지 성운'이라고도 불리는 게성운은 지구에서 약 6천500 광년 떨어진 곳에 있다.

전국 총파업이 진행된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서 시위대가 진압 경찰에 맞서고 있다. 근로자들은 18일(현지시간)로 예정된 공공부문 추가 긴축안 표결을 하루 앞두고 24시간 연대 파업을 벌였다.
 

중국 인민해방군 의장대가 마우리시오 마크리 아르헨티나 대통령 환영식을 위해 수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 도열해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모로비치에서 진행된 암젠(AMGEN) 투어 사이클대회 참가자들이 교량 위를 달리고 있다.이번 대회는새크라멘토에서 산타바바라, 산타클라리타, 온타리오, LA를 거쳐 빅베어로 이어지는 총 575마일(약 925.4km) 구간에서 이어졌다.

코네티컷 주 뉴런던에서 진행된 미 해안경비대 사관학교 임관식에서 생도들이 모자를 공중에 던지고 있다.  

중국 허베이성 스자좡의 승무원학원 수강생들이 고객 응대 연습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라스벤타스 경기장에서 펼쳐진 투우 시범 전경.
 

독일 북부 함부르그 기온이 섭씨 26도까지 오른 가운데, 시내 공공수영장 방문객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다.
 

가뭄으로 드러난 인도 첸나이 저수장 바닥을 걷고있는 인근 주민.

호주 캔버라 골드크릭 골프 클럽에 캥거루들이 방사된 사이로 브루스 깁슨이 연습타를 날리고 있다.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시 관계자들이 남북전쟁 당시 남군을 이끌었던 P.G.T. 비어가드 장군 동상을 철거하고 있다.

코소보 출신 예술가 겸 요리사 알켄 포체구가 알바니아 태생 가수 리타 오라를 형상화한 작품 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야코바 시내 체육관 내부에서 각종 작물의 씨앗으로 만든 작품이다. '가장 많은 씨앗을 사용한 모자이크'로 기네스 세계기록을 남기기 위해 300제곱미터 크기로 조성됐다.
 

로마에서 진행된 이탈리아 오픈 테니스대회에서 후안 마틴 델포르토(아르헨티나)가 카일 에드먼드(영국)을 상대로 서브를 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