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7 - 오늘의 사진

네덜란드 카트베이크에서 열린 경찰 훈련에서 독수리 한 마리가 무인기(드론)를 하늘에서 낚아채고 있다. 최근 여러 나라 경찰은 테러리스트 등이 무인기를 악용할 수 있다고 보고, 훈련된 독수리를 투입해 무인기를 공중에서 잡아내는 방법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독일 서부 뒤셀도르프의 눈 덮인 공원에서 한 남성이 아이들이 탄 썰매를 끌고 있다. 주변에는 예술가 클라우스 린케가 24개의 시계로 만든 작품이 설치돼있다.

인도 푸쉬카르에서 열린 힌두교 마하시브라트리 행사에서 여성 신도들이 시바신에게 바칠 물을 긷고 있다.

미국 알래스카에서 열린 아이디타로드 개썰매 경주에서 마틴 코니그의 개들이 출발 직후 엉켰다.

인도 아흐메다바드에서 여성 노동자들이 지하 전력 케이블 설치 작업을 하던 중 안전모를 쓴 채 잠시 쉬고 있다.

프랑스 항구 도시 칼레가 최근 난민 사태로 관광업 등의 타격을 받은 가운데, 주민들이 정부의 지원을 요청하는 시위를 벌였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린 제15회 이베로아메리카 연극 축제 개막식에서 스페인 '라 푸라 델스 바우스' 극단 단원들이 '아프로디테와 파리스의 판단'이라는 제목의 공연을 펼치고 있다.

싱가포르 난양기술대학교 나디아 톨맨 교수팀이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네이딘'이 인기척에 반응하고 있다. 네이딘은 갈색머리와 부드러운 피부, 생기 있는 표정을 지닌 인간형 로봇으로, 과학자들은 미래에 개인 비서나 노인 복지 서비스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위스 베베이 인근 퓨이도의 라보 포도원에 밤 사이 눈이 내렸다. 800 헥타르 넓이의 라보 포도원은 12세기 수도사들이 처음 포도 재배를 시작한 곳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적이다.

영국의 윌리엄 왕세손(왼쪽부터)과 조지 왕자,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샬롯 공주가 프랑스 알프스에서 가족 휴가를 보냈다.

인도 벵갈루루의 울수르 호수에서 시 공무원들이 죽은 채 떠오른 물고기들을 치우고 있다. 수 천 마리의 물고기가 왜 한꺼번에 죽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독일 동부 브란덴부르크 인근 리에첸에서 오로라가 관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