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27 - 오늘의 사진

미 항공우주국 허블우주망원경으로 촬영한 혜성 C/2013 A1의 필터링 전(왼쪽) 후 사진. 사이딩스프링으로도 불리는 이 혜성은 지구로부터 3억5천3백만 마일 거리에 떨어져있다.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북부에서 러시아 군인(왼쪽)이 우크라이나 탱크를 기차에 선적하는 과정을 감독하고 있다.

아프리카 짐바브웨 하라레시에서 머리에 짐을 인 여자아이가 거리를 걷고 있다. 다음달 하레시국제예술축제(HIFA)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짐바브웨는 축제에서 선보일 전통 예술과 음악을 통해 단합된 국가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바티칸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선물을 교환하고 있다. 이 날 만남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평소에 프란치스코 교황을 존경해왔다고 언급했다. 오바마 대통령과 교황의 역사적 첫 만남은 오바마 행정부와 교회측이 낙태와 피임 문제로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스파이더맨'으로 불리는 프랑스 등반가 알리안 로버트가 파리시 경제지구의 152미터 높이 아리안 타워를 등반하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적군 묘지에 안장돼 있던 6.25 참전 중국군 유해 437구가 28일 중국으로 송환된다. 한국 군 장병들이 인천공항으로 이송될 관을 들고 서 있다.

아일랜드 북부 자이언츠코즈웨이 해안가에 거대한 현무암이 늘어서 있다. 자언츠코즈웨이는 여행전문지 '론니 플래닛'이 최근 발행한 신간 책자에서 세계 50대 기이 명소에 들었다.

서울 청계천에 지구 환경과 평화를 상징하는 색색의 우산이 장식돼 있다. 우산 사아로 걸어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카자흐스탄에 위치한 러시아 우주발사기지에 구소련 사회주의 혁명가 블라디미르 레닌의 동상이 서 있다.

독일 베를린의 타에르파크 동물원이 2008년에 태어난 수마트라 호랑이 수컷 '하르판'을 최초로 공개했다. 동물원은 '하르판'을 인도네시아 타만사파리동물원에서 빌려온 수마트라 호랑이 암컷과 교배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에 서식하는 수마트라 호랑이는 350~450 마리 정도만 남은 것으로 알려져 멸종위기에 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