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5 - 오늘의 사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 앞에서 진행된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대통령 환영행사에서 의장대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드 알피트르' 축제에 맞춰 귀향하려는 사람들이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의 기차역에 몰려들고 있다. 이드 알피트르는 이슬람신도들이 금식성월 라마단이 끝나는 날 사원에 모여 예배와 함께 성대한 음식으로 축하하는 행사다.

지난주 발생한 방글라데시 음식점 테러 희생자들의 시신이 일본 도쿄의 하네다 공항으로 운구된 가운데, 기시다 후미오(오른쪽 두번째) 외무상과 하기우다 고이치(오른쪽) 관방 부장관 등 정부 관계자들이 묵념하고 있다. 당시 테러로 일본인 7명이 목숨을 잃었다.

인도 캘커타의 한 사원에서 이슬람 단식성월 라마단의 종료를 기념하는 '이드 알피트르' 축제에 맞춰 나눠주는 무료 의복을 받기위해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 외곽지역 주민이 지난 4일 이슬람 단식성월 라마단의 종료를 기념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고 있다.

러시아 시베리아 중남부 공업도시인 크라스노야르스크를 지나는 예니세이 M54 연방고속도로 위로 잔뜩 구름이 낀 가운데 차량들이 운행하고 있다.

구약성경 '노아의 방주'를 재현한 미국 켄터키주 윌리엄스타운 '아크 인카운터' 현장에 관람객들이 모여들었다. 아크 인카운터는 호주태생 창조론자인 켄 햄의 주도로 1억달러(약1천153억원)를 투입해 건설된 테마공원이다. 7일 공식 개장하는 이 공원은 첫해 200만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4일 중국 안휘성의 한 농장이 침수된 가운데, 당국의 전염병 예방 조치로 돼지들을 옮길 수 없게되자 근무자가 눈물을 훔치고 있다.
 

지난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을 맞아 불꽃놀이가 수도 워싱턴DC 상공을 수놓고 있다. 버지니아주 알링턴에서 바라본 모습.

프랑스 앙제르와 그랑빌 사이 223.5km 구간에서 지난 4일 진행된 '투르 드 프랑스' 사이클 경기대회 출전 선수들이 역주하고 있다.

지난 4일 무인 탐사선 '주노'가 목성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사실이 확인된 직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미 항공우주국(NASA) 산하 제트추진연구소 관계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중국 허베이성 장자커우에 설치된 전등 조형물에 지난 4일 관람객들이 모여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