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8. 1

한국 평택시 오산공군기지에서 북한에서 돌려받은 한국전쟁 참전 미군 유해 송환식이 열린 가운데, 군인들이  유해가 담긴 55개의 금속관을 향해 경례하고 있다. 유해는 곧이어 미군 대형 수송기 C-17에 실려 미국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로 옮겨질 예정이다.

미국 하와이 펄하버-히캄 합동기지 내 국방부 전쟁포로·실종자 확인국(DPAA) 연구실에 한국전쟁 유물이 전시돼있다. 하와이 공군기지에서는 미군 유해 공식 송환식이 열린 후 북한에서 송환된 6·25전쟁 참전 미군 유해에 대한 신원 확인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을 앞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경찰들이 대테러 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 게임은 오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지난 30일 짐바브웨에서 대통령 선거와 총선이 동시에 치러진 가운데 대통령 후보인 '민주변화동맹(MDC)'의 넬슨 차미사 대표 지지자들이 짐바브웨 하라레 거리에서 행진하고 있다. 에머슨 음난가그와 현 대통령과 MDC의 넬슨 차미사 대표의 2강 구도 속에서 치러진 이번 대통령선거에서 서로가 승리를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 대선 결과는 2일에 발표할 것으로 전망됐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베어하임의 초원에서 말 한 마리가 뛰놀고 있다.

미국 메인 주 아카디아 국립 공원의 캐딜락산 정상 인근에서 등산객들이 일출을 보기 위해 모여 있다.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 있는 의회 건물 앞에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산불 피해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앞서 지난 23일 발생한 산불로 9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멕시코 오악사카 주 사아칠라에서 열린 게리게차 축제에서 무용수들이 공연을 선 보이고 있다. 게리게차 축제는 오악사카 주에서 매년 7월에 일주일 동안 열리는 전통문화 축제로 문화적 다양성과 전통성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다.

스리랑카 하바라나의 카우둘라 국립공원에서 코끼리 한 마리가 사파리 투어를 하고 있는 차를 쫓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