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7. 27

프란치스코 교황이 폴란드 남부도시 크라쿠프 공항에 도착하기에 앞서 환영행사를 연습하는 무용단. 가톨릭 청년 축제인 '세계청년대회' 참석을 위해 5일간 폴란드에 머무는 교황은 29일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찾아 나치의 유대인 학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현지 가톨릭 관련 시설을 방문한다. 폴란드 인구의 93%가 가톨릭 신자다.

26일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진행된 미국 주도 환태평양 합동 군사훈련 '림팩'에 참가한 F22 랩터 전투기 4대가 KC-135R 공중급유기와 함께 연습을 실시한 뒤 대열에 맞춰 비행하고 있다.
 

시리아 내 쿠르드족 지역인 카미실리에서 연쇄 폭탄공격이 발생해 44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친 가운데, 현지인들이 무너진 건물 사이에서 희생자의 사체를 수습하고 있다. 관영 사나통신 제공.
 

프레디 그레이의 어머니 글로리아 다덴(가운데)가 볼티모어 검찰이 주관한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훔치고 있다. 지난해 4월 당시 25세였던 프레디 그레이는 현지 경찰에 체포돼 이송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일주일 만에 사망했다. 이 사건은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 운동에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됐다. 이날 당국은 당시 사건과 관련해 재판을 기다리던 경찰관 3명 전원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다. 앞서 법원은 다른 경관 3명에 대해서도 무죄 판결을 내려 석방시켰다. 이에 따라 프레디 그레이 사건에 연루됐던 경관 전원이 처벌을 받지 않게 됐다.
 

인도 아마다바드의 사바르마티 강이 녹조로 뒤덮힌 가운데, 한 소년이 급조한 뗏목을 타고 있다.

지난 2009년 엑스레이를 발산한 특이한 천체인 'CX330'가 처음 포착됐다. 이 천체는 주변을 둘러싼 가스와 먼지 속으로 물질을 분출한다.

러시아 정교회 신도들과 성직자들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도심에서 행진하고 있다. 지난 10세기 이 지역에 기독교가 전파된 것을 기념하는 행사다.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의 한 경찰서를 총기 무장 괴한들이 점거한 가운데, 전투경찰들이 주변을 통제하고 있다. 1주일 이상 현장을 점거해온 괴한 가운데 2명은 경찰과의 총격전 끝에 투항했다고 당국이 밝혔다.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빅서'를 지나는 1번 간선도로 다리 위로 바닷바람에 실린 산불 연기가 퍼지고 있다.

일본 가나가와 현 장애인 시설에 침입해 흉기로 19명을 살해하고 26명을 다치게한 우에마쓰 사토시가 경찰 호송차량에 탑승해 검찰로 향하던 중 취재진에 포착됐다. 교도통신 제공.

미국 버지니아주 벨몬트 베이 상공으로 커다란 매가 날고 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코파카바나 해변에 석양이 지는 가운데 운동에 열중하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