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1. 10

필리핀 마닐라에서 '검은 예수상' 행렬을 따르는 가톨릭 신자들이 떼를 지어 존스 다리를 건너고 있다. 필리핀 신자들은 이 검은 예수상에 닿은 수건만 만져도 병이 낫고 축복을 받는다고 믿어 해마다 열리는 이 행사에 수많은 사람들이 참가한다.

스위스 알프스 자이날의 작은 리조트에서 한 소년이 스키를 타며 공중제비를 넘고 있다. 이 리조트는 폭설로 폐쇄된 후 최근 재개장했다.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의 므바레 지역에서 새 학기를 시작하는 학생이 기숙사로 향하는 버스를 타고 있다.

일본 도쿄 메이지신궁에서 열린 신년 축제에서 일본의 스모 챔피언 요코즈나 키세노사토가 전통 신년 의식을 치르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가톨릭 신자들이 '검은 예수상'을 운반하는 수레에 연결된 밧줄을 앞다투어 잡으려 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점령하고 있는 요르단 서안지구 라말라흐 북부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가 이스라엘 군이 발사한 최루가스에 휩싸여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공식 인정한 후 팔레스타인인들의 항의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 

독일 에르켄렌즈-이메라스 지역에서 문을 닫은 람베르토 교회가 철거되고 있다. 독일의 전기, 가스 공급회사인 RWE파워는 이메라스 지역에 갈탄 노천광을 확장하기 위해 주민 이주와 철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의 룽청 국립 백조보호구역의 '백조호수'에 백조 떼가 모여있다.

볼리비아 라파스에서 새 보건정책에 항의하는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경찰들이 부통령 관저 앞을 지키고 있다.

쓰레기 더미가 쌓인 이탈리아 로마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