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2. 1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뒤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떠 있다. 달이 지구에 가장 근접해 크고 밝게 보이는 수퍼문과 한 달 중 두 번째 보름달인 블루문과 달이 붉은색을 띠는 개기월식이 동시에 관측되었다.
예루살렘 도시 위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뜨고 있다. 세 가지 우주현상이 한꺼번에 발생한 것은 36년 만으로 북미, 아시아, 중동, 러시아, 호주 등에서 관측됐다.
미국 뉴욕의 스태튼아일랜드유람선 위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떠 있다. 블루클린에서 바라본 모습.
인도 뉴델리 동부에서 45km 떨어진 가지바드의 모디나가르에서 한 농부가 사탕수수를 가득 실은 수레 위에 타고 있다.
요르단 서안 라말라흐 북동부 마을 머기르에서 팔레스탄인 시위대가 이스라엘 경찰이 발포한 최루가스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
로켓 공격이 발생한 터키-시리아 접경 하타이주 레이한리 지역에서 한 남성이 부상자를 안고 걸어가고 있다.
정전사태가 발생한 가자 지구 조흐르 엘-디크 지역에서 팔레스타인 소년이 핸드폰을 충전하고 있다.
인도 센네이에서 열린 타이푸삼 축제에서 힌두교 신자가 불타는 석탄 위를 걷고 있다. 타이푸삼 축제은 참회와 속죄의 축제로, 힌두교 신자들은 육체적 고행을 통해 죄를 씻는다고 믿는다.
스페인 북부 피레네 산맥 레이차에서 '투투로'로 불리는 참가자들이 큰 모자와 리본, 깃털 장식을 단 전통 복장을 하고 카니발 축제에 참가했다.
네팔 박타푸르에서 열린 '마드하브 나라얀 축제' 마지막 날에 힌두교 신자들이 하누만테 강둑 바닥에서 구르고 있다. 축제 기간동안 힌두교 신자들은 스와스타니 신과 실바 여신을 숭배하는 경전을 외우며, 미혼 여성은 좋은 남편감을 얻기 위해, 기혼 여성은 남편의 장수를 위해 한 달간 금식하며 기도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불빛으로 장식된 골목길을 지나는 자전거를 긴 노출을 이용해 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