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1. 12

허블 우주망원경이 포착한 'IRAS 14348-1447'라는 이름의 천체. 두 은하가 결합하는 과정에 있다. 극적으로 밝은 빛을 내는 '초고광도 적외선 은하'로, 은하 내부의 풍부한 분자 구름이 원적외선을 방출한다고 미 항공우주국(NASA) 측은 설명했다.

 

'엄마가 있는 곳이 곧 집이다'라는 문구가 적힌 작은 현수막이 지난 10일(현지시간) 그리스 아테네 북부 난민촌에 걸려있다.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두번째)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가족과 함께 뉴욕 트럼프타워 기자회견장에 도착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지난 10일(현지시간) 가족과 함께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 고별연설 무대에 오르고 있다. 오른쪽부터 오바마 대통령, 부인 미셸 여사, 딸 말리아, 부통령 부인 질 바이든 여사, 조 바이든 부통령.

이라크군 신속대응부대원들이 모술 동부 전투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을 상대로 포격을 가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뢰머광장 주변 통나무 골조 건물들의 모습이 수면에 반사되고 있다.

호주 골드코스트에 있는 워너브라더스 무비월드 테마 공원에서 '아캄 수용소' 롤러코스터에 갇힌 이용객들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아캄 수용소는 영화 '배트맨'의 배경인 고담시의 정신병원 이름이다. (동영상 캡쳐)
 

싱가포르 주롱 새공원에서 날개를 펴고 있는 공작.

지난 10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볼칸 일대에 폭풍우가 지나간 직후 산사태로 마을이 토사에 뒤덮혔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탕그랑 근로자가 설 명절 준비를 위한 향을 정열하고 있다.

카슈미르 인도 점령지역 일대에 첫눈이 내린 가운데, 현지 주민이 양동이에 물을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