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1. 5. 10

팔레스타인의 하마스 무장단체가 통치하고 있는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포가 발사됐다.

'예루살렘의 날'을 맞은 유대인들이 예루살렘 서쪽 성벽에서 기도하고 있다. '예루살렘의 날'은 이스라엘이 1967년 6일 전쟁 후 당시 팔레스타인 지역이었던 동예루살렘을 점령한 뒤 예루살렘의 통합을 선포한 날이다.

이슬람 신자들에게 '알라크사 사원'이라 불리고 유대인들에게 '성전산'이라 불리는 이스라엘의 예루살렘 성지 주변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이 시위를 벌이다 이스라엘 경찰과 충돌했다.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공격 현장에서 다친 14세 여학생이 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다.

뉴질랜드 더니든의 한 식품점에서 칼부림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남성 한 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호주 시드니에 세워진 화이자 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센터에서 연구원들이 백신을 준비하고 있다.

스페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6개월간 실행 했던 비상 사태가 해제된 뒤 바르셀로나 주민들이 해변에 모여들었다.

체코슬로바키아의 프라하 성 앞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시민들이 촛불을 켜고 있다. 방역 조치를 완화하고 있는 체코슬라바키아의 코로나 희생자는 약 3만명에 달한다.

러시아 모스크바에 지난 9일 열린 '승리의 날' 기념행사 때 불꽃이 터졌다. '승리의 날'은 소련의 제 2차 세계대전 승전 기념일이다.

영국 런던의 템스강에서 발견된 고래 구조작업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