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1. 4. 30

이스라엘 북부 갈릴리 멜론산에서 초정통파 유대인들이 '라그바오메르' 전통 축제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장에서 압사 사고가 발생해 최소 44명이 사망했다.

초정통파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전통 축제 '라그바오메르' 행사 압사 사고 사망자의 장례식을 엄수했다.

한국 어선들이 남해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배출 결정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러시아 군용차량이 76주년 '승리의 날' 열병식을 위해 연습하고 있다. '승리의 날'은 나치 독일이 옛소련에게 항복한 날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로 알려진 스트라토론치 초대형 로켓 수송기가 캘리포니아 모하비 사막에서 시험비행을 했다.

터키 일일 신종 코로나 확진자 수가 3만7천 명을 넘은 가운데 이스탄불 거리가 봉쇄 조치로 한산한 모습이다. 터키 보건 당국은 러시아의 스푸트니크V 코로나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터키는 지난 1월 중국 시노백 백신으로 접종을 시작했고 2일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에 들어갔다.

파라과이 아순시온의 병원 드라이브스루 진료소에서 한 여성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백악관 노스론에서 식목일을 맞아 나무를 심고 있다.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의 처칠다운스 경마장에서 관객들이 147회 켄터키더비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승마 경기인 켄터키더비는 1875년부터 매년 5월 첫째 주 토요일 처칠다운스 경마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작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9월에 열렸다.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에 3D 프린터로 만든 단층집이 세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