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2. 5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에서 열린 독립 70주년 행사에서 군인들이 행진하고 있다.

그리스 정부가 옛 유고 마케도니아 공화국의 '마케도니아' 명칭 사용을 수용하기로 한 데 반대하는 대규모 국민 시위가 아테네에서 열린 가운데, 경찰이 시위 참가자를 연행하고 있다. 그리스인들은 '마케도니아'가 자국 북부를 뜻하는 지명이므로 이웃 마케도니아 공화국이 국명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연례 그리말디 축제가 열린 영국 런던 동부 올세인츠교회 앞에서 한 광대가 외바퀴 자전거를 타고 있다. 이 축제는 현대 광대의 아버지로 불리는 조셉 그리말디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싱가포르 에어쇼 개막에 앞서 열린 언론 초청 행사에 브라질 엠브라에르 항공사가 제작한 E-190 E2 항공기가 전시됐다.

프랑스 파리에서 폭우로 센강이 범람하면서 퐁달마다리의 '주아브' 보병 동상 물에 잠기자, 구호재단 '굿플래닛' 관계자들이 구명조끼를 입혀놓았다.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 참가자들이 가면을 쓰고 있다.

영국 잉글랜드 중부 울버햄프턴 인근에서 열린 '터프가이' 인내력 겨루기 대회에서 흰 정장을 입은 참가자가  진흙탕에 빠졌다.

아랍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2018 레드불 에어레이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에미리트의 국립곡예비행팀인 '알-푸르산' 대원들이 색색의 연기로 하늘을 수놓으며 자국 국기를 그리고 있다.

중국 구이저우성 첸둥난먀오족둥족자치주 레이산에서 '새끼돼지 잡기' 대회에 참가한 먀오족 여성들이 눈을 가린채 도망치는 돼지를 잡기 위해 애쓰고 있다.

스페인 코넬라 로브레갓의 RCDE 경기장에서 열린 에스파뇰과 FC바르셀로나 팀의 축구 경기에서 FC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 선수가 넘어졌다.

바티칸 성베드로광장 앞 분수대에 갈매기 한 마리가 앉았다.

미얀마 군이 이라와디 삼각주 지역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