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9. 12. 9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를 앞두고 프랑스 정부의 행동을 촉구하는 시위대가 파리 에펠탑 앞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사진을 거꾸로 들고 있다.

아웅산 수치 미얀마 국가자문역이 네덜란드 헤이그의 국제사법제판소에 이슬람계 로잉햐족 집단학살 혐의로 기소된 자국 군부를 변호하기 위해 네피도 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스키로 북극해를 건너는 데 성공한 노르웨이이의 보에르게 아우슬란드(왼쪽)와 남아공 출신 스위스 탐험가 마이크 혼이 란스 쇄빙선 랜스호에 도착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구호활동을 하다 무장괴한의 총격으로 사망한 일본 의사 나카무라 테츠 씨의 관이 일본 나리타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국제빙상연맹(ISU) 그랑프리파이널대회 아이스댄스에 종목에 미국의 매디슨 허벨과 재커리 도너휴 선수 조가 출전했다.

미얀마 만달레이 찬미아사 공항에서 만달레이 정부와 다마카야재단이 주최한 대규모 탁발 공양에 3만여의 승려들이 참가했다.

프랑스 파리 센강에서 열린 11km 패들 보트 경주에 1천여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 지방 발리언 마을에서 '화이트헬멧'으로 알려진 시리아민방위 대원들이 공습으로 무너진 건물에 매몰된 생존자를 구조하고 있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32회 유로피언영화시상식에서 배우 줄리엣 비노쉬가 국제영화공로상을 받았다.

체코 발라스카폴라란카에서 열린 전통적인 성 니콜라스 행렬에서 저승사자 분장의 참가자가 뛰어가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프랑스 공연단  플라스티시엥 볼랑의 크리스마스 공연에 신화 속 존재를 형상화한 대형 풍선이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