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2. 6

지난달 작고한 태국 푸미폰 선왕의 생일을 맞아, 푸미폰 선왕의 이름을 딴 방콕 푸미폰 다리 위에 많은 추모객들이 모여있다.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남동쪽으로 500km 떨어진 메스르 사막의 쿠르 염호에 한 여성이 서있다.

이탈리아에서 개헌 국민투표를 실시한 가운데, 로마 거리에 마테오 렌치 총리의 얼굴을 희화한 개헌 반대 포스터가 붙어있다. 개헌안이 부결되면서 렌치 총리는 사퇴를 선언했고, 이탈리아의 정치적 경제절 불확실성이 높아졌다.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의 교전이 벌어진 홈스 주 테이르말라 마을에서, 로켓추진수류탄을 든 반군대원이 참호 사이를 지나고 있다.

스위스 서부 로잔에서 사람들이 짙은 안개가 낀 제네바 호수를 감상하고 있다.

일본 도쿄 선샤인수족관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의 잠수부가 물고기들과 수영하고 있다.

미국 노스다코타주 캔논볼 인근 스탠딩록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다코타액세스 송유관 건설에 반대하는 시위가 계속된 가운데, 퇴역군인들이 대형 성조기를 펴는 모습을 말에 탄 인디언 청년이 지켜보고 있다.

성탄절을 앞두고 조명으로 장식한 프랑스 니스의 대회전관람차가 물에 비쳤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소방관들이 화재가 발생한 창고 내부를 조사하고 있다.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건설노동자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을 설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