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2. 20

중국 베이징 일대에 스모그 적색경보가 나흘째 이어진 가운데, 예술가 리우보린이 휴대전화 24대가 담긴 조끼를 입고 공기오염 실태를 현장중계하고 있다.

터키 수도 앙카라 시내 현대미술관 '터키의 눈으로 본 러시아' 사진전시회 현장에서 괴한(오른쪽)의 총격을 받은 안드레이 카를로프 러시아 대사가 쓰러져있다. 총격 직후 "신(알라)은 위대하다, 알레포를 기억하라"고 외친 범인은 매블뤼트 메르트 알튼타시라는 이름의 22세 현직 경찰관으로 확인됐다. 카를로프 대사는 사건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고, 범인은 현장에서 사살됐다.

인도 아마다바드 주민이 지난 18일(현지시간) 성탄절을 앞두고 교회를 장식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내셔널하버에서 열린 '2016 미스 월드 선발대회' 최종 결선에서 미스 푸에르토리코 스테파니 델 바예(가운데)가 왕관을 차지한 직후 놀란 표정을 짓고있다.

경제위기로 극심한 식료품 부족사태를 겪고있는 베네수엘라 주민들이 지난 18일(현지시간) 우레나 인근 국경지대에서 콜롬비아로 월경을 시도하던 중 보안군 병력과 충돌하고 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시리아 이들리브주에서 불타고 있는 녹색 버스들. 부상자와 환자들을 철수시키기 위해 시리아 북부에 투입됐던 버스들 가운데 최소한 5대에 무장세력이 불을 붙였다고 현지 활동가들은 전했다. (사나통신 제공)
 

미국 대통령선거 선거인단 투표를 하루 앞둔 18일(현지시간) 콜로라도주 덴버의 의사당 앞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에 반대하는 시민이 촛불시위를 벌이고 있다.
 

한국의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 설치된 성탄절 기념 조명터널에서 지난 18일(현지시간) 셀카를 찍고 있는 여성들.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제네바호수에서 진행된 제78회 크리스마스컵 수영대회에 참가한 여성들이 애니메이션 영화 '미니언스' 캐릭터로 분장한 채 물장구를 치고 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미얀마 수도 네피도의 석양 속을 걷는 아버지와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