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12. 18

81번째 생일을 맞은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이 바티칸에서 열린 생일 파티에서 아이들과 함께 촛불을 끄고 있다.

러시아가 영구 임대한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 우주발사기지에서 소유즈 MS-07 유인 우주선을 탑재한 소유즈-FG 로켓이 국제우주정거장을 향해 발사되고 있다.

파키스탄 퀘타의 교회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한 후 경찰관이 아이들을 구출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조지아 전 대통령이자 우크라이나 야당 인사인 미하일 사카슈빌리를 지지하는 시위대가 국제아트센터 건물로 진입하고 있다.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국장으로 거행된 미하이 1세 국왕의 장례식에서 운구행렬이 총대주교 대성당으로 향하고 있다. 장례식에는 루마니아 국민 수 만 명과 유럽 각국의 왕족들이 참석했다.

파키스탄 퀘타의 교회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한 후 부상 당한 여성이 피를 흘리며 병원에 도착했다. 이번 테러는 성탄절을 앞두고 예배에 참석하기 위해 모인 수 백 명의 기독교 신자들을 겨냥했다.

프랑스인 항해가 프랑수아 가바르 씨가 42일 16시간 만에 요트 세계일주에 성공해 최단 기간 신기록을 수립했다. 가라브 씨가 프랑스 서부 브레스트항구에서 세계 신기록 수립을 자축하고 있다.

조지아 트빌리시의 한 교회에서 신자들이 촛불을 밝히고 있다.

중국 랴오닝성 다롄에서 오토바이가 눈 속을 달리고 있다.

토마스산불이 발생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테시토시의 주택가 뒤로 불타는 산등성이가 보인다.

독일 북부 함부르크에서 열린 IHF 여자 핸드볼 세계선수권대회 프랑스와 노르웨이의 결승전에서 노르웨이 팬들이 응원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의 차이나월드트레이드센터타워 III 건물 앞에 성탄 장식을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