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6. 12. 2

1일(현지시간)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국경절 군사 퍼레이드가 열리기 앞서 군사의무학교 생도가 버스를 이용해 현장으로 향하고 있다. 이날은 1918년 루마니아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으로부터 트란실바니아를 회복해 통일을 이룬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밀레니엄파크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줌렌즈와 노출조정을 통해 촬영한 장면.
 

젖먹이를 품에 안은 중국 베이징 주민이 삼륜자전거 택시에 올라 목적지로 향하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공항 청소 노동자들이 나흘째 파업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여행객들이 쓰레기 더미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គ្រួសារ​មួយ​ក្រុម​អធិស្ឋាន​នៅ​ក្បែរ​រូបសំណាក​ព្រះពុទ្ធដែល​បាក់​ព្រះកេស​ដែល​លេច​ចេញ​មក​ដោយសារ​គ្រោះ​រាំងស្ងួត​នៅ​ខេត្ត Lopburi ប្រទេស​ថៃ​កាលពី​ថ្ងៃទី០១ ខែសីហា ឆ្នាំ២០១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파푸아 지역분리와 자결권을 요구하는 집회에 참가한 직후 체포된 시위대가 경찰 트럭 밖으로 손을 내밀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브라질 프로축구팀 '샤페코엔시' 팬들이 30일(현지시간) 샤페코의 아레나 콘다에서 열린 추모식에서 격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8일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비행기 추락으로 사망한 선수들을 기리는 모임이다. 
 

스위스 레만호수의 석양을 배경으로 유모차를 밀고가는 현지 주민.

화장된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의 유해가 4일간의 전국 순회 일정을 위해 산타클라라를 통과한 직후 병사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 카스트로가 게릴라 반군을 이끌고 시에라 마에스트라 산맥에서 수도 아바나까지 진군했던 과정을 반대로 따라가 전국 주요 도시를 거친 유해는 오는 주말 950 km의 여정을 마치고 제2도시 산티아고 데 쿠바에 도착한다.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록펠러센터에서 진행된 제84회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직후 불을 밝힌 연말 장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