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8. 21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서 정치인과 각계 주요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람블라스 거리 차량 돌진 테러 희생자 추모식이 거행되고 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발생한 사건으로 14명이 숨지고 120명이 다쳤다. 당초 용의자들은 저명한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으로 연 400만 명이 찾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대량 인명살상 장소로 노렸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인도네시아 휴양지 발리 섬에서 허리 춤에 종들을 두르고 민속 채찍 싸움을 공연하고 있는 망가라이 주민.

무게 40t, 길이 23m에 달하는 레바논 마론파 교회 사제 성 샤르벨의 동상이 고속도로를 따라 베이루트 북동쪽 도시 파라야로 운송되고 있다.

호주 시드니 시내 센테니얼 파크에서 진행된 연례 '컬러 런' 현장.

지난주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한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내 람블라스 거리에서 시민과 방문객들이 희생자들을 기리는 꽃과 촛불, 조의품 주변에 모여있다.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제29회 동남아시안게임 여자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듀엣 자유 결선을 앞두고 태국 대표선수가 화장을 점검하고 있다.

일본 위성항법시스템(GPS) 위성 '미치비키 3호기'를 탑재한 H2A로켓이 지난 19일(현지시간)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되고 있다. 일본의 새 위성과 미국이 구축한 시스템을 조합하면 위치 정보 오차는 1m 이하로 줄어든다. (교도통신 제공)

기독교와 인도 신비주의 신앙을 혼합한 밀교집단 '대백색형제단(Universal White Brotherhood)' 신도들이 지난 19일(현지시간) 불가리아 릴라산에 모여 군무 의식을 치르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중국 허베이성 우한 호수 방문객이 자전거를 타고 물에 뛰어드는 묘기를 펼치고 있다.

조슈아 웡 데모시스토당 비서장, 네이선 로 당 대표, 알렉스 초우 전 홍콩전상학생연회 비서장 등 민주화운동 지도자들에 대한 징역형에 항의하는 홍콩 시민들이 우산을 들고 도심에서 시위하고 있다. 웡 등은 지난 2014년 진행된 대규모 민주화 시위 ‘우산혁명’ 관련 불법집회 참가, 불법집회 참가 선동죄로 지난주 각각 징역 6개월에서 8개월을 언도받았다.

19일(현지시간) 폴란드 푸트크만에서 진행된 '청어행진' 참가자들이 요트 앞을 걷고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제29회 동남아시안게임 여자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팀 자유 결선에서 말레이시아 대표팀이 연기하고 있다.